최종편집 : 2024-05-27 21:47 (월)
용산구, 청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상태바
용산구, 청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4.19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부터 매월 1회 ▲정리 수납 ▲이불 세탁 ▲가스타이머 설치 등 지원
- 청파동 푸른언덕지기 봉사단, 용산구자원봉사센터(재능나눔 봉사단), ㈜더새론환경과 협업
- 취약계층의 삶의 질 개선 위해 지역주민 아이디어에서 시작...
사진제공=용산구청
사진제공=용산구청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어르신 다리가 불편한데 바닥에서 생활하시는 모습이 너무 힘들어 보였어요”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 청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3월부터 주거상태가 열악한 취약계층 가구에 ▲정리 수납 ▲이불 세탁 ▲안전 점검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청파동 푸른언덕지기 봉사단, 용산구자원봉사센터(재능나눔 봉사단), ㈜더새론환경과 협업해서 매월 1회 가구 특성에 따라 진행한다.

가구 특성에 따라 ▲도배·장판 교체 ▲LED등 교체 ▲수납물품 제공 등을 지원하기도 한다.

대상자는 지역 주민들의 신고와 복지플래너가 발굴한 대상 중에 선정하고 있다.

서비스 제공 후 정리된 모습(사진제공=용산구청)
서비스 제공 후 정리된 모습(사진제공=용산구청)

이번 사업의 아이디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여러 해 동안 취약계층에 밑반찬을 직접 배달하고 교류하면서 대상자들의 욕구를 파악한 결과로 제시됐다.

지난달에는 용산구자원봉사센터 정리 수납 봉사단과 함께 올해 청파동으로 전입한 거동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에 해당 서비스를 제공했다.

다리가 불편한 어르신에게 침대가 필요하겠다는 재능봉사단 의견을 반영해 자원 연계를 통해 침대를 지원한 것이다.

청파동 주민센터 노정하 동장은 “지역 주민들의 아이디어가 빛나도록 다소 어려운 여건에 있는 분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파동 주민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