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4 15:32 (금)
양평군, ‘제12회 복지아카데미’ 사회복지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양평군, ‘제12회 복지아카데미’ 사회복지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4.1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양평군청
사진제공=양평군청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7일 양평군보훈회관 4층 대강당에서 사회복지 종사자 4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군은 민·관 기관의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복지역량 강화를 위해 2012년부터 매년 복지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현장 실무자들이 위기가구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강의들로 채워졌다.

이날 강의는 서울복지재단 사회적 고립 지원센터 이수진 센터장이 ‘사회적 고립가구의 이해’를 주제로 진행했으며 사회적 고립 예방을 위한 다양한 실천 사례를 소개해 참석자들이 사회적 고립 위기에 대해 고민하고 성찰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오는 22일에는 행복한 우리동네의원 안병은 전문의가 ‘정신질환 이해’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24일에는 고려대 아동코칭전문 이재연 교수가 ‘아동·청소년의 정신질환 접근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군은 총 3회에 걸친 교육을 통해 실무자들의 현장 복지서비스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대식 복지정책과 과장은 “양평군은 변화하는 복지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지식과 업무 기술 습득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지속해서 진행하고 있다”며 “올해는 현장에서 접목할 수 있는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남은 강의도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내년에는 민·관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실무자들의 마음도 채워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교육은 양평군 사회복지 실무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올해 남은 교육은 양평군 무한돌봄센터로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