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7 21:47 (월)
한국관광공사, 빅데이터 기반지역관광 컨설팅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빅데이터 기반지역관광 컨설팅 사업설명회 개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4.04.1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 서울시청역점 별관 상연재에서 오후 1시30분부터 진행
기초지자체,관광벤처기업, 지역 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등 참가
빅똑컨 사업설명회 포스터
빅똑컨 사업설명회 포스터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역관광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과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및 마케팅 지원을 위해 ‘2024 빅데이터와 함께하는 똑똑한 컨설팅(이하 빅똑컨)’ 사업설명회를 오는 23일 오후 1시 30분부터 상연재 시청역점 별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전국 기초지자체 외에도 관광벤처기업, 지역 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빅똑컨 사업 소개와 더불어 전문가 강연을 통해 관광개발정책 및 주요 관광 트렌드 등 최근 관광산업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참가 신청은 사업설명회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오는 19일까지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빅똑컨 사업은 지난 4년간 총 48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진행했고, 지난해에는 12개 지자체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총 115개의 지자체별 신규사업을 발굴했다. 

전북 부안군 변산해수욕장의 ‘비치시네마’ 사업이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데이터 분석 결과 야간방문객 비율이 높으나 즐길거리가 적다는 점에 착안해 팝업 형태의 야간 영화관 운영을 제안했고 그 결과 작년 방문객이 전년 동기 대비 15% 늘었다. 

올해는 공모를 통해 심층 맞춤형 컨설팅(8개) 및 성과분석(2개) 2개 분야 총 10개의 사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사업에는 데이터 기반 현황 분석, 추진 단계별 컨설팅 및 멘토링단 자문을 통한 지역 맞춤형 사업 제안과 대내외 협업 연계 강화로 사업의 실행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전국 기초지자체라면 참여할 수 있고, 심층 맞춤형 컨설팅의 경우 본 사업에 참여한 이력이 없는 지자체로 한정한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오는 25일부터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touraz.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6일부터 5월 10일까지 약 2주간 참가 신청을 받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