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10-13 15:51 (일)
강화나들길 발밤발밤 걸으며 봄기운 충전! 상품권은 '덤'
상태바
강화나들길 발밤발밤 걸으며 봄기운 충전! 상품권은 '덤'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4.04.08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 발밤발밤 챌린지 시작

[투어코리아=이철진 가지] 강화군이 강화나들길 활성화를 위한 '제1탄 강화나들길 발밤발밤 걸어요' 챌린지를 오는 28일까지 실시한다.

강화나들길은 고려와 조선시대 역사 유적뿐만 아니라 자연 생태 환경까지 체험할 수 있는 20개 테마의 도보 여행길로, ‘발밤발밤’은 ‘한 걸음 한 걸음 천천히 걷는 모양’을 뜻하는 단어이다.

'강화나들길 발밤발밤 걸어요' 챌린지는 월별 1개 코스를 선정해 4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 진행되며, 강화군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나들길 이용에 흥미를 북돋고 대내외적으로 강화 나들길의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4월 첫 챌린지 구간은 강화 나들길 2코스(호국돈대길)가 선정됐다. 호국돈대길은 나라를 지키기 위해 세운 갑곶돈대, 화도돈대, 오두돈대, 광성보, 덕진진, 용진진 등 민족의 호국정신과 국난 극복 정신을 마주할 수 있는 코스로, 나들길을 걷다 보면 다양한 봄꽃 풍경을 보며 봄의 시작도 느낄 수 있다.

또한, 지정된 7개소 중 4개소 이상 스탬프를 획득하면 경품에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5,000원)도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 참여로 봄기운이 가득한 강화 나들길 2코스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으면 좋겠다”며, “군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