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21 14:31 (금)
'THE RED' 곡성만의 독특한 매혹에 빠져보세요!...곡성세계장미축제 준비 `한창`
상태바
'THE RED' 곡성만의 독특한 매혹에 빠져보세요!...곡성세계장미축제 준비 `한창`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4.04.0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7일부터 26일까지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일대에서 열려
2023 곡성세계장미축제 모습<br>
2023 곡성세계장미축제 모습 

[투어토리아=이주현 기자] 곡성군이 곡성만의 독특하고 매혹적인 장미 축제를 만들기 위해 축제의 주요 컨셉을 'THE RED'로 설정하고, '제14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군은 지난 3월 28일 제1차 추진 상황 보고회를 열고, 오는 5월 17일부터 26일까지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일대에서 개최될 '제14회 곡성 세계 장미 축제'의 준비를 위한 세부 추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곡성세계장미축제의 주제는 ‘WE THE ROSE’로, 이는 ‘WE are THE ROSE’의 줄임말로 ‘우리 모두가 아름다운 장미’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또한 올해 축제 컨셉' THE RED'는 로맨틱(Romantic), 흥미진진함(Excitement), 즐거움(Delight)을 의미하며, 이는 강렬한 빨간색과 그 색상이 주는 낭만적이고 신나는 느낌을 축제 전반에 걸쳐 표현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공연과 프로그램에 중점을 둔 전통적인 개막식 대신, 뮤지컬 컨셉으로 준비된 기획 공연을 통해 축제의 시작을 알릴 계획이다.

여기에 RED컨셉에 맟춘 The Romantic콘서트 ‘로즈 블.로.썸’, The Exciting 콘서트 ‘장미꽃 콘서트’, ‘아모르 트롯 투나잇’, The Delight 콘서트 ‘로즈 갈라쇼’, 뿐만 아니라 눈 앞에서 생생히 펼쳐지는 ‘게릴라 왈츠’, ‘신 장미풍류’ 등 곡성 장미축제만의 기획 공연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중이다.

또한 ‘축제장 곳곳이 모두 컨텐츠’라고 할 만큼 다양한 공연과 체험이 있는 곡성세계장미축제에는 올해도 빠짐없이 지역의 문화예술인과 예술단체 31개팀, 곡성군립청소년오케스트라, 그리고 곡성 출신 가수들이 곡성의 장미축제를 세계에 알리고자 무대를 함께 한다.

더불어 군은 지역민과 함께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축제의 장소를 섬진강 기차마을에만 국한하지 않고 곡성읍과 오곡면 일대로 확장하여, 섬진강 동화정원, 곡성 군민회관, 뚝방 마켓, 곡성 어린이도서관 등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공연, 전시회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곡성군은 주말과 휴일에 방문하는 대량의 관광객을 원활하게 관리하기 위해, 철저한 주차 안내 및 교통 통제 계획을 세우고 경찰서, 소방서 등 관련 기관과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더불어, 1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축제를 목표로, 축제장 내 식음료 구역에서는 다회용기를 제공하고 회수 체계를 마련할 뿐만 아니라, 부당한 요금 요구를 방지하고 물가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물가 안정 대책을 수립하고 물가 모니터링 팀도 운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곡성 장미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예비 문화관광축제이면서 전라남도를 대표하는 축제"라며 "올해를 문화관광축제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고, 오감만족의 축제, 안전사고 없는 축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섬진강기차마을은 지난 1998년 폐선된 전라선을 활용해 대표적인 기차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곡성군은 작년 기차마을 특구 고도화사업을 통해 기존 4만 평방미터였던 기차마을 장미정원을 7만 5천 평방미터로 두 배 가량 확장한 바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