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日 중산층 1천명 해랑열차 타고 전남 관광
상태바
日 중산층 1천명 해랑열차 타고 전남 관광
  • 박승화 기자
  • 승인 2010.03.3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중산층 노인관광객 1천여명이 올 상반기 땅 위의 유람선이라 불리는 ‘해랑열차(크루즈)’를 타고 전남 관광에 나선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레일 크루즈의 해랑열차가 30일 일본 관광객 80명을 태우고 목포역과 순천역에 각각 도착해 도내 주요 관광지를 방문한다.


이번에 들어오는 해랑열차는 열차 내에서 숙식과 이벤트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레일 크루즈 해랑열차 관광상품으로 일본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상반기동안 25회에 걸쳐 1천여명이 전남 관광지를 찾는다.


해랑열차는 8량 23실 54명 규모로 일본 중산층(실버층)을 대상으로 관광상품을 출시중이며 관광지는 호남권(서울·익산·목포, 서울·남원·곡성·순천·경주), 경북·강원권(서울·경주·정동진·태백·추전역) 등이다.


일본 레일 크루즈 관광객들은 그동안 전남의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고 수산물시장 등에서 지역 특산품인 김, 미역, 건어물을 구매하게 된다. 또 목포지역, 목포역, 유달산 조각공원, 목포야경, 진도 신비의바닷길, 영암 왕인박사유적지를 돌아보고 남도의 한정식 식사를 하고 순천지역, 순천역, 곡성 기차마을(레일바이크, 증기기관차, 심청마을 흥양예술단 공연), 낙안읍성 관광 등을 한다.


최동호 전남도 관광정책과장은 “2010~2020년 한국방문의 해, 2012여수세계박람회, F1 코리아그랑프리 등 국제행사에 대비해 해랑열차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일본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마케팅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랑열차는 바다 위의 고급스러운 유람선을 철도와 접목한 새롭고 유일한 호텔식 관광열차로, 해랑은 해(태양)와 더불어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유람하는 최고의 열차라는 의미의 순 우리말이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