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중국·방글라데시 관광객 대구서 의료체험
상태바
중국·방글라데시 관광객 대구서 의료체험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2.06.1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중국과 방글라데시 의료관광객 수백 명이 6~7월 대구를 방문, 의료체험에 나선다.


대구시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라이온스 부산 세계대회'에 참가하는 방글라데시 회원 200명이 이 기간 대구에 머물면서 한방, 건강검진, 안과 등 대구의 우수한 의료를 체험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기간 중국 칭다오 라이온스 회원 50여 명도 대구를 방문해 한방미용시술 및 건강검진을 받는다. 특히 이들은 동성로 투어, 사격 체험, 동화사 템플 스테이, 찜질방 체험도 나설 예정이다.

또한 이달 말에는 대구에 유학 중인 중국 유학생 부모들이 대구를 방문해 의료관광을 즐긴다. 이들은 자녀의 여름 방학을 맞아 대구를 방문해 건강검진, 피부케어 등 자신이 평소에 관심 있고 하고 싶었던 의료를 시술받고 여수 세계박람회 관람도 하면서 자녀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7월 초에는 15~20여 명의 치파오(중국 전통의상)관련 단체 여성이 대구를 방문해 성형 및 피부 시술을 받을 예정이다. 7월 중순에는 지난해부터 의료관광객을 보내고 있는 중국 절강성 지역 여행사에서 10여 명의 3차 의료관광객도 보낸다.

7월 말에는 중국에서 기업을 운영하는 10~15명의 CEO가 인교동 삼성상회 옛터와 오페라하우스 호암동상 방문하고 건강검진을 받을 예정이다. 특히 닝보시와 우호협력도시 10주년 기념행사와 관련해 대구를 방문하는 200여 명의 닝보시 공무원 및 관계자가 의료관광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대구시 홍석준 의료산업과장은 "앞으로 지역 유학생과 연계한 상품을 지속적 개발하고 지역의 특화된 모발이식, 한방 등을 바탕으로 의료관광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필리핀+스페인 진한 우정 향연,산두고 페스티벌

7월 해외여행 한시름 덜었네! 유류할증료 '뚝'

미술관으로 변신한 해수욕장서 여름휴가~

경북도,2017년에 中관광객 100만 유치

고창갯벌・운곡습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등록 추진

40대 男 셋중 둘 ‘발기부전'..'파워킹 만나면 다르다!'

가루다항공, 발리 여행 활성화 꾀하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