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아시아나, 탄소 줄이기 캠페인 전개
상태바
아시아나, 탄소 줄이기 캠페인 전개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0.03.3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이 30일 오전 10시 김포공항 국내선청사에서 여행객을 대상으로 생활 속 탄소배출 줄이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Green Travel, Green Life 탄소줄이기 캠페인’으로 명명된 이 행사에는 아시아나항공 윤영두 사장을 비롯해 운항, 캐빈, 정비, 운송 등 전부문의 대표 직원들이 참가, 국내선 탑승 승객 및 여행객에게 Green 생활수칙이 담겨있는 리플렛과 친환경 메모지, 꽃씨를 전달했다.


Green 생활수칙으로는 여행시 가방 무게 줄이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기내 잔반 줄이기 등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 또 일상 활동에 의한 탄소배출의 이해를 돕도록 생활 속에서 발생되는 탄소배출량을 소개해 Green 생활실천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시아나항공 윤영두 사장은 “Green생활실천을 고객과 함께함으로써 건강한 삶, 건강한 지구를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는 2008년 5월부터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탄소상쇄프로그램 도입, 서비스업계 최초 탄소배출 인벤토리 인증 및 항공기 중량관리, 엔진세척 등을 통해 08년 기준 CO2 3만톤을 감축하는 등 저탄소 녹색성장에 앞장서 온 점을 인정받아 지난 2월 ‘2009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친환경 선도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