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5 15:54 (월)
SRT 설 명절 승차권 예매 15일~18일 
상태바
SRT 설 명절 승차권 예매 15일~18일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1.0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16일 교통약자 대상 온라인, 전화 예매
17~18일 전 국민 대상 온라인 예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SRT 설 명절 승차권 예매가 오는 15일~18일 진행된다. 

이번 설 명절 승차권 예매기간에 구매할 수 있는 열차는 2월 8일~12일 운행하는 모든 SRT 열차다.

예매 첫날인 15일~16일 이틀간은 경로·장애인·상이유공자까지 교통약자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및 전화접수로 우선예매를, 17일~18일에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승차권 예매를 운영한다.

이번 설 승차권 예매는 우선예매 기간을 이틀로 늘려 인터넷과 스마트폰 등 온라인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교통약자의 예매편의를 높였다.

SRT
사진-SRT

전 운행노선을 하루에 예약하던 이전과 달리 구간을 나눠 15일에는 경부·경전·동해선을, 16일에는 호남·전라선을 예매할 수 있어 노선별 예매일을 확인해 이틀 중 하루만 예매하면 된다.

우선예매일은 사전에 신청한 경로·장애인·상이유공자 고객만 온라인으로 예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용이 어렵거나 사전에 등록하지 못한 경우 전화접수로 명절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교통약자를 포함한 전 국민은 17일에 경부·경전·동해선을, 18일에는 호남·전라선을 예매할 수 있다.

설 명절 SRT 승차권 예매 전용홈페이지는 12일 14시부터 미리 접속해볼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명절예매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전에 연습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예매한 승차권은 21일 자정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하며, 전화접수로 예매한 고객에 한해 24일 자정까지 결제할 수 있다.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된다.

예매기간에 판매되지 않은 잔여 좌석은 18일 15시부터 홈페이지, SRT앱, 역 창구, 키오스크 등 온·오프라인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온라인예매가 어려운 교통약자를 위해 예매기간과 공급좌석 비율을 확대했다.”라며, “설 명절을 맞아 고향 방문을 계획하고 있는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도록 철저한 시스템 준비와 고객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