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3 22:19 (금)
인천 서구, 태국-베트남 무역사절단 파견
상태바
인천 서구, 태국-베트남 무역사절단 파견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1.14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 태국-베트남 무역사절단 파견
인천 서구 태국-베트남 무역사절단 파견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6일부터 11일까지 4박 6일 동안 태국 방콕과 베트남 호치민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해 현지 수출상담회 및 시장조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무역사절단은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해외마케팅 부족으로 해외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추진한 사업으로, 관내 기업들의 수요조사와 수행기관 등 의견을 종합하고, 수행기관의 현지 시장동향 조사를 통해 식품과 화장품 업체들을 선정해 진행됐다.

서구는 무역사절단을 파견하기에 앞서, 태국과 베트남에 대한 사전 시장조사를 통해 수출 가능성이 있는 우수제품을 생산하는 9개 업체를 선정했다.

9개 업체는 ▲㈜반찬단지(절임반찬), ▲태양이엔에스㈜(빵), ▲㈜우리식품(소스), ▲㈜밥상푸드(도시락), ▲㈜와이티와이컴퍼니(빵), ▲푸드트리(도시락), ▲티디바인(차), ▲㈜미코(화장품), ▲㈜하현(화장품)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현지 수출 상담을 통해 9,504천불 상당의 상담실적과 3,225천불 상당의 계약이 진행되고 있으며, 300천불의 계약체결이 이루어지기도 하는 등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향후에도 추가적인 계약이 성사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구는 향후에도 관내 중소기업의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판로개척 사업들을 추진 및 지원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