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충청권 최초, 서산 출발 일본‧대만 국제크루즈선 내년 출항
상태바
충청권 최초, 서산 출발 일본‧대만 국제크루즈선 내년 출항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10.27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관광개발x코스타 크루즈사, 2024년 크루즈 전세선 운항 업무협약 공식 체결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충남 서산시는 2024년 서산 출발 일본‧대만 국제크루즈선 운항이 확정돼 서산 크루즈상품이 출시된다고 밝혔다.

운항사 롯데관광개발과 글로벌 크루즈 선사인 코스타 크루즈는 오늘(27일) 롯데관광 서울지점에서 ‘2024년 크루즈 전세선 운항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산 첫 국제크루즈선 운항을 공식화했다.

롯데관광개발 서울지점에서 열린 2024 코스타 세레나 전세선 계약 조인식. 코스타 크루즈 Francesco Raffa 아시아 사장과 롯데관광개발 백현 대표이사 사장이 계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 코스타 세레나 전세선 계약 조인식아 27일 롯데관광개발 서울지점에서 열렸다. 코스타 크루즈 Francesco Raffa 아시아 사장과 롯데관광개발 백현 대표이사 사장이 계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관광개발은 이번 협약을 통해 2024년 5월 8일 서산 대산항에서 출항해 일본 오키나와, 미야코지마, 대만 기륭을 거쳐, 5월 14일 부산항에 도착하는 국제크루즈선을 6박 7일 운항 상품을 출시하게 된다.

이번 크루즈여행에 투입되는 코스타 세레나호는 우리나라를 모항으로 출발하는 크루즈 가운데 최대 규모(11만4,000톤, 전장 290m, 전폭 35m)로 최대 3,780명을 수용하는 메머드급 선박이다.

시는 충청권 최초의 국제크루즈선 유치를 위해 대산항 크루즈선 계류안전성, 통항 및 접이안 안전성 평가를 시행해 서산의 크루즈 인프라를 검증했으며, 글로벌 크루즈선사 및 여행사를 대상으로 국내외 마케팅을 적극 펼쳐왔다.

코스타 크루즈 Francesco Raffa 아시아 사장과 롯데관광개발 백현 대표이사 사장이 2024 코스타 세레나 전세선 계약서에 27일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스타 크루즈 Francesco Raffa 아시아 사장과 롯데관광개발 백현 대표이사 사장이 2024 코스타 세레나 전세선 계약서에 27일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6월 1일 서산시와 롯데관광개발 간 서산 모항 국제크루즈선 운항 협약을 체결하며 2024년 충청권 최초의 국제크루즈선 유치라는 값진 성과를 이뤄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내년 5월 8일 드디어 서산에서 국제크루즈선을 통해 세계를 향한 바닷길이 열리게 된다”라며 “충청권 역사에 한 획을 긋는 국제크루즈선이 성공적으로 운항 될 수 있도록 제반사항을 관계기관과 차질없이 준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지난 6월 1일 롯데관광개발 서울지점에서 열린 서산시 롯데관광개발 간 서산 모항 크루즈선 운항 협약식 모습.
 지난 6월 1일 롯데관광개발 서울지점에서 열린 서산시 롯데관광개발 간 서산 모항 크루즈선 운항 협약식 모습.

롯데관광개발 백현 대표이사 사장은 “크루즈 1대가 항공기 15대에 맞먹는 인원을 싣고 나르는 만큼 크루즈 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에 이바지할 수 있는 선진국형 관광산업”이라면서 “앞으로 차별화된 크루즈 여행 상품을 선보이고 국내 크루즈 여행 대중화 및 크루즈 관광산업 저변 확대에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내년 서산 대산항에서 출발하는 국제크루즈 상품은 서산시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혜택이 있으며, 희망자는 11월 1일부터 문의하면 된다.

내년 서산에서 출발하는 코스타세레나호를 타면 기항지 선택 관광을 통해 일본, 대만의 츄라우미 수족관, 스나야마비치, 대만고궁박물관, 지우펀 등 유명 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다.

 

<사진/서산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