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2 20:42 (목)
의정부시의회 김태은 의원 대표 발의, ‘의정부시 마이스 산업 육성 조례’ 등 2건 공포
상태바
의정부시의회 김태은 의원 대표 발의, ‘의정부시 마이스 산업 육성 조례’ 등 2건 공포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3.09.24 0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의회 김태은 의원(사진제공=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의회 김태은 의원(사진제공=의정부시의회)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경기 의정부시의회 김태은 의원(국민의힘 / 의정부2, 호원1, 2 동)이 대표발의한 '의정부시 마이스(MICE)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 '의정부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가 지난 22일 공포됐다.

'의정부시 마이스(MICE)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는 마이스(MICE)산업을 육성·진흥함으로써 지역경제를 발전시키고 지역 주민의 소득 증진 등을 이루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제회의 및 전시회 등을 지원함으로써 국제 경쟁력 및 도시 브랜드 강화에 이바지고 도시 전체의 발전을 이루기 위해 발의됐다.

'의정부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는 상위법령인「건축법」에 따라 도로의 지정·폐지 또는 변경 대상을 명확하게 정비하기 위한 것이다.

김 의원은 “조례 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마이스(MICE)산업 전담 기구의 설립이 핵심”이라며“조속히 전담 기구가 설립돼 의정부시가 경기 북부 마이스(MICE)산업의 메카로 발돋움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나아가 "주민들이 오랫동안 이용하고 있는 현황도로 중 미 포장도로에 대해서 국유지에 한해 건축위원회 심의를 거쳐 도로 지정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그동안 건축허가에 어려움을 겪던 민원 해소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