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9 20:03 (목)
 새마을금고중앙회, UN ESCAP와 아태 지역발전 불균형·디지털 격차 해소 모색
상태바
 새마을금고중앙회, UN ESCAP와 아태 지역발전 불균형·디지털 격차 해소 모색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9.22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털포용 및 지역개발 워크숍18~19일 태국 방콕 UN 컨퍼런스센터서 개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18-19일(현지시각) 양일간 태국 방콕에 위치한 UN 컨퍼런스센터에서 '디지털포용 및 지역개발 워크숍'을 UN ESCAP(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이사회)와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발전 불균형 및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자리로서,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달성 및 아시아-태평양 정보 초고속망(AP-IS) 협력증진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지난 19일 열린 디지털 포용 및 지역개발 워크숍
지난 19일 열린 디지털 포용 및 지역개발 워크숍

디지털 금융포용 모델 확산의 모범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에는 16개국 약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의 성공적 결과를 바탕으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UN 등 국제기구와의 협력을 더욱 견고히 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향후 디지털 및 금융포용에 관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워크숍 세션 발표에서 심우종 새마을금고중앙회 국제개발협력팀장은 새마을금고의 국내외 금융포용 성공사례를 소개하며, ”이번 공동워크숍을 시작으로 향후 양 기관 간 다양한 협업을 통해 한국의 대표적 금융포용 모델을 UN과 함께 전 세계와 공유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국내 금융포용 활동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미얀마‧우간다‧라오스 등 개발도상국에 한국의 저축운동 모델을 전파했다.

 이는 금융포용 모범 모델로 평가받아 지난 2021년 개발협력의 날 기념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