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한 컬렉션, 한류 열풍 힘입어 '외국인 구매 비중' 34%달해
상태바
한 컬렉션, 한류 열풍 힘입어 '외국인 구매 비중' 34%달해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7.24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컬렉션
한 컬렉션

롯데관광개발은 한류 열풍에 힘입어 K패션 찾는 외국인 관광객 발길이 이어지면서 한컬렉션의 외국인 구매 비중이 지난달 34%에 달했다고 24일 밝혔다. 

롯데관광개발은 “최근 전 세계적인 한류열풍으로 BTS, 블랙핑크 등 K팝 스타들이 즐겨 입는 K패션 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 컬렉션이 글로벌 팬덤 및 관광객들에게 K패션 쇼핑명소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며 "한 컬렉션을 찾는 외국인 이용객의 국적도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아시아권은 물론 미국, 이탈리아, 프랑스 등 다양해 K패션의 세계적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 컬렉션은 지난 2020년 12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와 서울 광화문빌딩에서 첫 선을 보인 K패션몰로, 국내 디자이너 300여명이 참여한 남녀 컨템포러리, 캐주얼, 스트리트 등 14개 카테고리의 편집숍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한 컬렉션
한 컬렉션

한 컬렉션은 K패션을 한 장소에서 가장 빠르게 만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국내외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개된 바 있다.

지난 2월 한국관광공사가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일본 주요 도시를 방문해 K콘텐츠를 홍보하는 일본거점도시 로드쇼의 안내책자를 통해 한 컬렉션을 K쇼핑 명소로 소개했다.

이에 앞서 지난해 3월에는 2022 FW 서울패션위크가 한 컬렉션 서울 광화문점에서 열려 유튜브, 네이버TV, 틱톡을 통해 K패션의 매력이 전 세계에 알려지기도 했다.

한 컬렉션
한 컬렉션

<사진/롯데관광개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