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옹기엑스포, 달리는 기차를 멈춰 세운다”
상태바
“옹기엑스포, 달리는 기차를 멈춰 세운다”
  • 박승화 기자
  • 승인 2010.03.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위-철도청, 엑스포 열차승강장 설치 추진…임시열차 운행도

울산세계옹기문화엑스포가 엑스포 행사장인 외고산옹기마을에 열차가 설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이 엑스포 열차승강장이 설치되면 관람객 편의와 교통문제 해결은 물론 대외적인 홍보를 통한 관람객 유치, 향후 관광 상품으로 활용가치도 높아 다양한 파급효과가 기대된다.

5일 옹기엑스포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조직위는 엑스포 기간(9월 30일~10월 24일) 동안 외고산옹기마을에 임시 열차승강장을 설치․운영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며, 최근 한국철도공사에서도 적극 협조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조직위가 구상하고 있는 임시 승강장은 동해남부선 부산진 기점 57.6km 지점(마을안내센터 옆)에 약 150m의 승강장과 진입로 계단 등 열차가 정차할 수 있는 최소한의 시설물이 들어서는 규모다.

현재 이 곳을 지나는 열차는 1일 25회(새마을 7회, 무궁화 18회)이며 엑스포 기간 중 5만6,000여명*이 열차를 이용해 엑스포를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산출근거=엑스포 목표 관람객 70만명×여객 철도분담율 8%

조직위는 국토해양부의 승인을 받아야 하고 예산문제 등이 수반되는 만큼 철도공사 등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승강장 설치가 성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임시열차 운행 등을 통해 교통․주차난 해소와 행사장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

구해 나갈 계획이다.

조직위 장세창 사무총장은 “엑스포 행사장은 진․출입 공간이 협소하고 교통사정과 주차여건이 좋지 않아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열차 승강장을 적극 추진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관람객들의 편의를 돕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0울산세계옹기문화엑스포’는 오는 9월30일부터 25일간 ‘숨쉬는 그릇, 미래를 담다’라는 주제로 전국 최대 옹기집산지인 외고산옹기마을에서 개최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