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괌, 태풍 피해 복구 총력..…6월 중순부터 호텔 객식 예약 가능, 빠른 운영 정상화 기대
상태바
괌, 태풍 피해 복구 총력..…6월 중순부터 호텔 객식 예약 가능, 빠른 운영 정상화 기대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6.0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객들이 다시 안전하게 괌을 찾을 수 있도록 재정비하겠다"
태풍 피배  '괌' 현지 시설물 복구 작업 중
태풍 피배 '괌' 현지 시설물 복구 작업 중

괌정부관광청은 괌이 태풍 피해 복구에 가용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 일상으로 빠른 정상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괌 현지 호텔들은 객실 및 기반 시설들을 빠르게 복구하고 있으며 이르면 6월 중순부터 객실 예약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일부 현지 레스토랑 및 편의시설들은 전반적인 서비스 복구 작업을 마치고 영업을 재개하며 괌 주민 및 관광객들의 편의 제고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괌 정부 관계자들, 괌 주민들에게 현지 필요 물품 전달
괌 정부 관계자들, 괌 주민들에게 현지 필요 물품 전달

제리 페레즈(Gerry Perez) 괌정부관광청 부청장은 “태풍 피해의 조속한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현지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하며 "여러분의 노고 덕분에 대부분의 현지 업장들이 운영을 재개했다.”고 말했다. 

이어 “괌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완전히 복귀해 관광객들을 따뜻한 하파데이(Håfa Adai) 정신으로 맞이하고 싶다.”고 말했다.

괌정부관광청 박지훈 한국 지사장은 “현재 괌은 비교적 신속하게 복구 작업이 이뤄지고 있으며 6월까지 현지 복구 작업에 몰두해 빠른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여행 업계 파트너들과 함께 협력해 관광객들이 다시 안전하게 괌을 찾을 수 있도록 재정비하겠다.”고 덧붙였다.

마이크로네시아몰 운영 재개
마이크로네시아몰 운영 재개

한편, 지난 5월 29일, 태풍으로 침수됐던 괌 국제 공항이 당초 목표했던 시점보다 빠르게 공항 운영을 재개하면서 한국인 관광객들이 순차적으로 안전하게 귀국길에 오르고 있다.

괌 국제 공항은 완전한 공항 복구 및 항공 운항 정상화를 위해 관련 기관들과 지속적으로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괌 전경
괌 전경

<사진/괌정부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