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국방부-서울시, '軍 장병 청년 행복프로젝트' 협력
상태바
국방부-서울시, '軍 장병 청년 행복프로젝트' 협력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5.1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부와 서울시가 청장 군 장병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정책에 손을 맞잡았다.

국방부와 서울시(이하 서울시)는 15일 오전 10시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에서 서울 주둔부대의 국군 장병을 위한 ‘청년 행복프로젝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양 기관 기관장, 협력과제 소관 실ㆍ국장, 과장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청년 장병들이 군 복무에 전념하기 위해선 미래 설계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양기관의 공감대 형성에 기인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서울시 청년정책 중 군 장병에게 적용이 가능한 맞춤형 재무상담, 취·창업 지원, 마음 건강증진을 위한 일대일 심층 상담 지원 등을 우선 추진할 계획이다.
향후에도 군 장병 지원을 위한 추가적인 서울시 정책을 지속 발굴하는 등 협력을 확대해 나아가기로 했다.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군 전투력 발휘의 근간이자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장병들의 복무여건을 개선하려는 국방부의 의지와 서울시의 청년정책 취지가 부합해 오늘과 같은 뜻깊은 자리를 마련할 수 있었다”며, “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앞으로도 서울시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 오늘 협약을 계기로 초급간부를 포함한 청년 장병들이 군 복무에 더욱 매진함으로써, 국가안보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