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제천시, 전통시장 러브투어 방문객 1만 돌파
상태바
 제천시, 전통시장 러브투어 방문객 1만 돌파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5.16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 러브투어 1만번째 손님 방문 환영식
제천시 러브투어 1만번째 손님 방문 환영식

충북 제천시 ‘전통시장 러브투어 1만 번째 방문객’이 탄생했다.

시는  15일 청풍면 일원에서 김창규 제천시장,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만번 째 방문객 환영식’을 개최했다.

 행운의 주인공은 군포시니어클럽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노인 중 한 명으로, 그에게는 5만원 상당 지역특산품이 지급됐다.

시 관계자는 “전통시장 러브투어는 정해진 코스가 아닌 원하는 곳을 관광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투어로,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중 문화체험활동, 산악회 정기산행, 워크숍 등과 연계해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특히 관광 해설사가 차량당 1명씩 동승해, 방문하는 기관, 단체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많은 활용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제천시 전통시장 러브투어는 ▲ 30명 이상 타지역 관광객이 ▲지역 식당을 이용하고 ▲명소를 관광한 뒤 ▲전통시장에 들러 1시간 30분 이상 체류할 경우 ▲관광버스를 무상 지원(거주지에서 관광버스를 임대해서 올 경우 임차보전료 35만원 지원) 해주는 사업이다.

이 외에도 청풍호 유람선 및 청풍 문화재단지 탑승(입장)료 50% 할인, 러브투어 전문 관광해설사 무상지원 등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제천시 전통시장 러브투어는 100% 사전예약제며, 예약은 제천시 전통시장 러브투어 운영실로 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