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음성품바축제 10개 부스 식음료, 문화누리카드로 결제하세요!
상태바
음성품바축제 10개 부스 식음료, 문화누리카드로 결제하세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5.1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품바축제 10개 부스 내에서 식음료 결제 가능
음성품바축제
음성품바축제

음성군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제24회 음성품바축제’ 기간에 문화누리카드로 음성품바축제 10개 부스 내에서 식음료 결제가 가능하다고 15일 밝혔다.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 사업은 삶의 질 향상과 문화 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 여행, 체육활동 등의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연 11만원의 금액을 지원한다.

이번 품바축제 기간 동안 군은 축제장 내 부스 중 향토음식점 10개소를 문화누리카드 결제가 가능한 식음료 가맹점으로 한시적 운영하며, ‘문화누리카드 사용 가능처’ 스티커가 부착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가맹점은 ▲일미해장국 ▲하루엔소쿠 ▲무드 ▲심야포차 ▲용포차 ▲공주네 ▲진수성찬 한식뷔페 ▲회뜨는 곰 ▲개울가에 ▲인생냉면 등 총 10곳으로 식음료 결제를 문화누리카드로 할 수 있다.

채수찬 문화체육관광과장은 “품바축제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남녀노소 즐거운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운영을 도입한 만큼 더 많은 분이 방문하셔서 카드 이용률 제고 및 지역 축제 활성화에 적극 동참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누리카드는 신청자격(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갖춘 대상자 또는 보호자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인터넷 누리집, 모바일 앱을 통해 오는 11월 30일까지 발급 가능하며, 사용기한은 연말까지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