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55 (금)
서울시의회, '서울 웰니스 산업 활성화 정책토론회’ 19일 개최
상태바
서울시의회, '서울 웰니스 산업 활성화 정책토론회’ 19일 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5.1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김춘곤 의원 주관...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서 오후 2시 시작
‘서울 웰니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19일 오후 2시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서소문청사 2동 2층)에서 개최
‘서울 웰니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19일 오후 2시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서소문청사 2동 2층)에서 개최

'서울 웰니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가 오는 19일 오후 2시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서소문청사 2동 2층)에서 개최된다.

이 토론회는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와 ‘웰니스 서울 정책 연구 포럼’ 대표의원으로 활동 중인 김춘곤 의원(국민의힘, 강서4)이 직접 주관해 열린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의료, 관광, 헬스케어 등 웰니스 산업의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들이 각각의 사업 현황과 전망을 자세히 진단한다.

아울러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융합 방안과 서울에서의 실현 가능성 등 종합적인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에는 ▲한국웰니스산업협회 이우람 부회장 ▲서울대의대 의료정보학 김주한 교수 ▲경희대학교 동서의학연구소 고성규 소장 ▲네이버헬스케어연구소 나군호 소장 ▲카카오헬스케어 황희 대표 ▲서울관광재단 국제관광·MICE 탁정삼 본부장 주제발표 ▲서울시 관광산업과 과장 ▲서울시 바이오AI산업과 과장 ▲경인여자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김정하 교수가 참여한다.

 한국관광공사 김장실 사장은 웰니스 산업의 활성화를 바라는 마음의 영상 축사로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는 시민들의 직접 참관이 가능하지만 유튜브를 통해 오후 2시부터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김 의원은 관광·호텔·외식경영 분야의 전문가로서 최근 베트남 대사를 직접 만나 양국 간의 웰니스 산업 교류에 관해 협의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웰니스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