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상주 슬로시티 1호 마을 '담꽃새마을' 지정...현판식 개최
상태바
상주 슬로시티 1호 마을 '담꽃새마을' 지정...현판식 개최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5.11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시 슬로시티 1호 마을로 '담꽃새마을'이 지정됐다. 이에 상주시는 지난 8일 함창읍 신흥3리 마을회관에서 '2023년 상주시 슬로시티 1호 마을'지정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권영문 행정복지국장, 남영숙 도의원, 한구홍, 박광덕 시의원, 허호 상주슬로시티주민협의회 위원장, 함창읍 기관단체장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신흥3리 담꽃새마을의 슬로시티 1호 마을 지정을 축하하였다.

상주시는 2월에 ‘2023년 슬로시티 마을지정 육성계획’을 수립하고, 읍면동으로부터 슬로시티 대상마을을 추천받은 바 있으며, 3월 말 개최된 ‘슬로시티 마을지정 심사위원회’를 통해 함창읍 신흥3리 담꽃새마을을 최종 선정한 바 있다.

슬로시티 마을로 지정된 담꽃새마을에는 담장벽화, 꽃길 조성, 간판 제작 등 시설환경 개선사업에 2천만 원이 지원되며, 향후 슬로시티 마을 컨설팅 및 주민교육 등을 통해 전국 슬로시티 우수 마을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상주시는 향후 매년 1개소 이상의 슬로시티 마을을 추가로 지정하여 육성할 계획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함창 담꽃새마을의 상주 슬로시티 1호 마을 지정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시설환경 개선사업, 슬로시티 마을 컨설팅 및 주민교육 등을 통해 전국 슬로시티 모범사례로 성장해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진/상주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