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캐나다 토론토에서 한 달 살며 '찐매력' 만나요! 
상태바
캐나다 토론토에서 한 달 살며 '찐매력' 만나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5.1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estination Toront
ⓒDestination Toront

한 지역에서 현지인처럼 한달 이상 살아보는 장기체류 여행이 각광받고 있다. 현지인들과 어울리며 문화와 역사, 먹거리, 볼거리 등을 경험하고 지역의 온전한 일원이 되어 현지의 생활양식을 더 깊이 있게 이해하며 그 참매력을 즐길 수 있기 때문.

한달살기 인기 여행지를 꼽자면 캐나다 토론토도 빼놓을 수 없다. 토론토는 전 세계에서 유명한 랜드마크와 박물관, 예술관, 공원 등이 있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여행지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식과 문화, 축제 등도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캐나다로의 단기 방문은 비자가 없이도 최대 6개월까지 머물 수 있어 한 달 살기에 더할 나위 없이 매력적인 지역으로 손꼽힌다. 

토론토에서 한 달을 살며 이 도시의 매력과 낭만에 스며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토론토'에서 행복충전

토론토는 세계에서 가장 살기좋은 도시로 손꼽힌다. 2022년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conomist Intelligence Unit) 선정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평가에서, 캘거리(4위), 밴쿠버(5위), 토론토(8위) 등 3개 도시가 140개 도시 중 10위 안에 들었다. 그중에서도 '토론토'는 캐나다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한때 캐나다의 수도였던 도시로, 현대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자랑한다.

토론토 아일랜드ⓒSebastian Spasic
토론토 아일랜드ⓒSebastian Spasic

도심과 외곽 넘나들며 오감만족 여행

토론토는 다양한 문화생활이 가능한 도심의 일상 혹은 조용한 외곽 지역으로 떠날 수도 있어 그리고 어떠한 니즈도 만족시킬 수 있는 도시다. 여행자의 취향과 자신만의 호흡으로 살아볼 수 있다. 

'한 달 살기'의 목적이 무엇이든, 토론토는 현지 문화를 체험하며 오감을 만족시키는 곳이다. 영어 공부, 액티비티, 캠프, 관광 등 다양한 여행 목적을 모두 충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쾌적한 도심 속에서 각종 취미를 즐길 수 있고,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풍부하다. 어린이와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낮 시간에는 영어 캠프를 참여하고 오후에는 함께 여가를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토론토는 다문화 도시로 다양한 나라의 축제와 행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다양한 음식 문화를 즐길 수 있어 모든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다. 

만약 도심에서 벗어나 힐링이 필요하다면, 토론토의 근사한 공원과 호수에서 잠시 휴식을 취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온타리오호, 우드 바인 비치, 하버프런트 산책로를 거닐고, 토론토 아일랜드에서 여유도 느껴보기를 추천한다.

교통비 아끼는 꿀팁

토론토 현지에서 다양한 장소를 부지런히 돌아다니고 싶다면 장기 렌트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  장기 렌트를 고려할 때에는 렌트 비용 뿐 아니라 주차비도 계산에 포함시켜야 한다.

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싶다면 TTC 기준으로 성인 3.35달러, 청소년 2.40달러, 시니어(65+) 2.30달러의 비용이 발생한다. 그러나 대중교통 카드인 '프레스토 카드'를 구입하면 토론토뿐 아니라 온타리오 주 전역의 대중교통비를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토론토 곳곳에 위치한 박물관과 엔터테인먼트 명소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레스토 카드는 샤퍼스 드럭마트(Shoppers Drug Mart)나 지하철 정류장 등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벤딩 머신이나 앱을 통해 셀프 충전이 가능하다.

택시를 이용하고 싶다면, 리프트(Lyft)와 우버(Uber) 앱을 활용하는 것이 간편하다. 여러 사람이 함께 탑승하는 요금제부터 럭셔리 요금제까지 다양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으며, 팁도 선택하여 지불할 수 있다.

ⓒpixabay
ⓒpixabay

현지의 식사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

외식을 선택할 경우, 토론토에서는 아침 식사가 10달러, 점심 식사가 10~25달러, 저녁 식사가 12~50달러까지도 드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아침식사부터 현지의 감성을 맛보는 것도 좋지만 숙소에서 간단히 해결하는 것도 좋다. 아니라면 국내에서 항공기에 반입 가능한 간편조리식을 구매해 오는 것도 추천한다.

맛집을 사랑한다면 구글맵(Google Map), 옐프(Yelp), 블로그티오(BlogTo) 앱 & 사이트를 통해 식당 리뷰를 미리 엿볼 수도 있다. 생생하고 상세한 방문 리뷰가 가득해 식당의 서비스나 맛에 대해 미리 파악하기에 유용하기 때문이다.

만약 한 끼 정도는 배달을 시키고 싶다면 우버잇츠(Uber Eats), 스킵더디쉬(SkipTheDishes), 도어대쉬(DoorDash)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thecuriouscreature
ⓒthecuriouscreature

토론토 한 달 살기에 꼭 챙겨가면 좋을 것들

토론토에서 한 달을 살기 위해서는 필요한 물품들을 미리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한식을 좋아한다면 작은 햇반을 챙기거나, 추운 겨울을 대비하여 바람막이나 담요를 챙겨야 한다. 

또한, 언제든지 필요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비상 상비약과 110V 콘센트, 어댑터, 멀티탭 등을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한편, 토론토는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주도에 위치한 캐나다 최대 도시로, 인구는 약 280만 명이며 광역권인 GTA 지역의 인구는 671만 명에 달한다. 캐나다 인구의 약 4분의 1이 위치한 캐나다의 경제, 사회, 문화 중심지로 자리하고 있다.

ⓒ Destination Toronto
ⓒ Destination Toronto

 

<사진/캐나다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