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에어부산, 인천-삿포로·보홀 노선 신규 운항
상태바
에어부산, 인천-삿포로·보홀 노선 신규 운항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3.05.0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삿포로 신규 취항으로, 기존 부산-삿포로와 연계 출입국 이원화 가능

에어부산이 오는 6월 23일부터 인천-삿포로 및 인천-보홀 노선을 신규 운항하며 수도권 시장 확대에 나선다.

인천-삿포로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후 2시 5분에 출발해 신치토세 국제공항에 오후 4시 45분에 도착, 귀국편은 신치토세 국제공항에서 오후 5시 45분에 출발해 인천국제공항에 오후 8시 45분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매일 왕복 1회 운항한다. 비행시간은 출발편 기준으로 약 2시간 40분이 소요된다.

인천-보홀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후 9시 45분에 출발해 팡라오국제공항에 현지 시간 다음날 오전 1시 25분에 도착하며, 팡라오국제공항에서 현지시간 오전 2시 20분에 출발해 인천국제공항에 같은 날 오전 8시 5분에 도착한다. 비행시간은 약 4시간 40분으로 매일 왕복 1회 운항한다. 두 노선 모두 220석의 A321 항공기가 투입된다.

에어부산은 코로나 이후 일본 주요 노선에 안정적으로 복귀하며 일본 노선 최강자의 입지를 다져온 결과 최대 매출과 영업 이익을 통해 반등에 성공했다. 

또한 일본뿐만 아니라 필리핀 지역에서도 클락과 보라카이(칼리보) 운항에 나서며 필리핀 지역에서의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에어부산은 여행객의 수요가 높은 일본과 동남아 등 근거리 지역 중심의 선택과 집중을 통해 회사 이익을 극대화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에어부산은 양 노선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인천-삿포로 이용객에게는 왕복 항공권 구매 시 바로 적용,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항공권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인천-보홀 이용객에게는 부가서비스 번들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부가서비스 번들은 ▲사전 수하물 구매 ▲사전 좌석지정 ▲사전 기내식 주문을 하나로 묶어 개별 구매 시보다 저 저렴하게 판매하는 에어부산의 특화된 서비스이다.

이벤트는 각 노선 당 선착순 600명을 대상으로 오는 15일까지 한시적으로 제공하며, 쿠폰이 적용되는 탑승 기간은 6월 23일부터 7월 19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에어부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일본 삿포로는 ‘눈의 왕국’으로도 불릴 만큼 설경으로 유명한 대표적 겨울 관광지이지만, 사실 뚜렷한 계절적 차이로 겨울 뿐 아니라 사계절 모두 다채로운 매력을 풍기는 도시이다. 사계절 내내 축제가 이어지는 관광지이다 보니 어느 계절에 방문해도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뛰어난 자연경관으로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 잠정목록에도 올라있는 필리핀 보홀은 제주도 2배 면적의 크기로 70여 개의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키세스 초콜릿 모양을 닮은 언덕 ▲마호가니 나무숲의 맨메이드 포레스트 ▲보홀 최고의 다이빙 명소 발리카삭 ▲타르시어 안경원숭이 보호구역 ▲로복강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앞으로도 에어부산은 주력 시장인 일본지역은 물론 여행객들의 수요가 높은 다양한 여행지로 노선을 지속적으로 넓혀가며 수도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의지를 다졌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