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부산관광공사, '부산관광스타트업' 32곳 선정
상태바
부산관광공사, '부산관광스타트업' 32곳 선정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5.0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와 부산관광공사는 매력적인 부산관광을 이끌어갈 부산관광스아트업 총 32곳을 최조 선정했다. 

지역 관광분야의 다양하고 참신한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의 지원을 받아 지난 2월 17일부터 총 5주간 진행한 ‘2023 부산관광스타트업 공모전’ 결과,총 85건이 접수됐다.

이중 이 중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예비관광스타트업 9개, 초기관광스타트업 15개, 성장관광스타트업 6개, 지역상생 관광스타트업 1개 사업이 최종선정 됐다.

최종 선정된 사업유형을 살펴보면, 실감형관광콘텐츠 기업이 17개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이어 관광인프라(6개), 지역특화콘텐츠(5개), 관광체험서비스 및 관광딥테크(각 2개) 순으로 선정되었다.

이들 중 ▲중증장애인 및 관광취약객을 위한 VR실감형 해외여행 ‘㈜올바른네트웍스’ ▲관광약자와 함께 하는 캠핑 낚시 여행 ‘가짜삼촌여행사’ ▲멈춰진 동네 로컬여행 프로젝트 ‘고개서동’ 등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채택됐다.

이는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3 관광트렌드’로 꼽은 여행테마인 지역관광, 아웃도어 농촌여행, 친환경여행, 체류형 여행, 취미여행 등의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선정된 사업의 대표자 중 만 39세 미만 청년창업자는 총 18명으로 절반 이상의 비율을 차지하여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의 활약이 기대된다.

선정업체에게는 ▲부산관광기업센터(영도구 소재) 내 입주 사무공간 무료 임차(11개 기업)혜택이 주어진다. 또 ▲총 3억 5천만원 규모의 사업화 지원금(20개 기업)이 차등 지원된다. 이와함꼐 창업·관광 전문 교육, 1:1 맞춤형 컨설팅, 홍보 및 판로개척, 인턴 지원 등 센터에서 진행하는 각종 프로그램 등의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오는 10일에는 올해 선정기업들을 대상으로 지원사업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협약체결이 있을 예정이다. 이후 별도로 창업 기초 역량 강화를 위한 ‘부산관광스타트업 아카데미’가 6회에 걸쳐 진행된다.

공사의 관광기업지원센터 관계자는 “올해도 창의적이고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를 가진 스타트업들이 많이 지원했다”며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가 성장의 거점이 돼, 부산관광스타트 업들이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