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안동 구시장,‘K-관광 마켓’10선 선정
상태바
 안동 구시장,‘K-관광 마켓’10선 선정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5.0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 구시장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공연. 사진=안동시
안동 구시장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공연. 사진=안동시

경북 안동 구시장 연합(안동구시장, 남서상가, 중앙문화의거리, 음식의거리)이 ‘K-관광 마켓’ 10선에 선정됐다.

‘K-관광 마켓’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 대한민국 전통시장의 매력을 키워 대한민국 대표 관광상품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동 구시장연합은 찜닭골목, 떡볶이골목, 갈비골목 등 음식특화거리가 형성돼 있어 다양한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사계절 축제(차전장군 노국공주 축제, 썸머페스티벌,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눈빛축제 등)와 함께 토요 풍물시장, 하회별신굿탈놀이 야간공연 등 다양한 체험과 문화공연 등 즐길거리도 가득하다.

특히 원도심 중심에 위치해,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하회마을과 도산서원, 월영교 등 안동 대표 관광 명소를 오가는 식도락 여행에도 제격이다.

시는 ‘K-관광 마켓’으로 선정된 구시장 육성 발전을 위해 앞으로 홍보대사를 위촉해 홍보에 나서는 한편, 시장 내 특화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역 관광지를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로 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레트로 감성이 유행하면서 전통시장에 대한 사람들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안동 구시장의 맛과 멋을 알려 전통시장이 새로운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관광 마켓’ 10선에는 ▲안동 구시장연합을 비롯해 ▲서울풍물시장 ▲인천 신포국제시장 ▲대구 서문시장 ▲광주 양동전통시장 ▲수원 남문로데오시장 ▲속초 관광수산시장 ▲단양 구경시장 ▲순천 웃장  ▲진주 중앙·논개시장 등이 선정됐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