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초여름 '제주패스 수국지도'로 제주 수국명소·카페 완전 정복!
상태바
초여름 '제주패스 수국지도'로 제주 수국명소·카페 완전 정복!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5.0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국이 개화하기 시작한 제주의 초여름를 여행을 즐겨보자. 이 맘 때의 제주는 작은 꽃들이 모여 큼지막한 다발을 이루는 수국과 함께 사진을 찍고 나들이를 즐기려는 관광객들로 활기를 띈다.

이에 제주패스는 제주 5월 여행으로 가볼만한 수국 명소지도를 공개하고 카페패스 가맹점 5곳을 소개했다. 

제주 수국 지도
제주 수국 지도

카페패스는 약 200곳의 가맹점 카페에서 기본음료를 무료로 제공받거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제주패스의 카페구독 상품이다.

부모님과의 데이트 코스, ‘답다니 수국밭’과 ‘카페 오놀’

제주 서귀포시 월평동에 위치한 ‘답다니 수국밭’은 자갈길 옆으로 담같이 쌓인 수국들을 만날 수 있고 호롱불 렌턴을 가지고 다니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다. 

답다니 수국밭
답다니 수국밭

또한 한 다발의 수국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차량으로 5분거리에 위치한 ‘카페 오놀’은 동물복지 유기농 우유를 사용하고 제주감귤, 우도땅콩과 같이 제주의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디저트와 음료를 만날 수 있는 카페이다. 

연인과의 함께하기 좋은 ‘혼인지’와 ‘카페 아오오’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혼인지’는 제주 기념물 17호로 제주의 신화 속 3신인과 3공주가 혼인했다는 전설을 품은 연못이다. 

혼인지
혼인지

연못과 ‘삼공주 추원각’의 한옥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수국은 단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 커플과 부부들에게 사진 스팟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비가 오는 날에는 비에 젖은 돌담과 푸른 수국이 서정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내기도 한다. 

차량으로 10분거리에 위치한 ‘카페아오오’는 넓은 공간과 감각적인 조화 인테리어, 통유리에 탁 트인 오션뷰가 있는 카페로 다양한 시그니처 디저트를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온 가족들과 즐기는 ‘휴애리 자연생활공원’과 ‘드르쿰다 in 상효’

제주 서귀포시 납원읍에 위치한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은 제주에서 가장 일찍 수국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휴애리자연생활공원
휴애리자연생활공원

온실 안에는 수국에 파묻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으며 야외에는 동물 먹이주기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차량으로 7분거리에 위치한 카페 ‘드르쿰다 in 상효’에서는 올레길이 있는 비밀의 숲 산책과 황칠숲길, 대나무숲, ATV 오프로드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카멜리아힐’과 ‘제이콥 무민카페’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카멜리아힐’은 6만여 평의 부지에서 750여종의 제주 자생식물을 보유하고 있어 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즐길 수 있다.

4월부터 온실 안의 수국이 피어나기 시작하며 6월부터 8월까지는 거대한 정원에서 만발한 푸른 수국을 만날 수 있다. 카멜리아힐에서 차량으로 5분거리에 위치한 ‘제이콥 무민카페’는 캐릭터 무민의 집을 재현한 곳으로 무민의 역사와 포토존, 미디어 아트 같은 체험이 공존하고 있는 카페이다. 

카멜리아힐
카멜리아힐

친구들과 함께, ‘윈드1947’과 ‘베스킨라빈스’

제주 서귀포시 토평동에 위치한 ‘윈드1947’은 카트와 서바이벌 체험장을 운영하는 곳으로 수국이 있는 테마파크를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구름다리 끝 수국 산책길에서는 보랏빛의 수국과 웅장한 한라산의 모습까지 감상할 수 있다. 

차량으로 10분거리에서는 ‘베스킨라빈스 서귀포광장점’을 방문할 수 있는데 카페패스를 이용하면 싱글 레귤러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제주패스 관계자는 “5월-6월 제주에서 즐길 수 있는 수국명소와 카페를 사랑하는 이들과 즐길 수 있도록 엄선했다”며 “제주 수국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제주 수국 지도를 참고하셔서 즐거운 제주 나들이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 윈드 1947
제주 윈드 1947

 

<사진/제주패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