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봄날의 자연 만끽하며 '문경 친환경 캠핑 페스티벌' 즐겨요!
상태바
봄날의 자연 만끽하며 '문경 친환경 캠핑 페스티벌' 즐겨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4.2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28일~30일, 5월 5일~7일, 총 2회차 문경새제에서 열려
문경 친환경 캠핑 페스티벌
문경 친환경 캠핑 페스티벌

봄날의 자연 만끽할 수 있는 ‘2023 문경 친환경 캠핑 페스티벌’이 오는 4월 28일~30일, 5월 5일~7일 총 2회에 걸쳐 국민여가캠핑장, 찻사발 축제장 등 문경새재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 문경시가 주최하고 (재)세계유교문화재단, 안동MBC가 주관하여 펼쳐진다.

문경 친환경 캠핑 페스티벌은 비대면 시대 관광 트렌드로 급부상한 캠핑과 트레킹(걷기) 그리고 친환경을 접목한 축제로 전년도 단산숲속캠핑장에서 개최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바가 있으며, 올해는 문경찻사발축제와 연계해 문경새재 일원에서 펼쳐져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축제는 1회차에서 ▲안동MBC <정오의 희망곡> 오픈 스튜디오 ▲문경로컬푸드 캠핑요리대회 ▲야간음악회 ▲찾아가는 영화관 <감쪽같은 그녀> 상영과 2회차에서는 ▲문경새재 라디엔티어링 ▲신스틸러 공연이 펼쳐지는 등 2박3일 동안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찻사발축제 개막식인 4월 29일(토)에는 안동MBC <정오의 희망곡> 오픈스튜디오가 12시에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광화문 앞에서 펼쳐지며, 가수 길구봉구, 임재현, 박현서, 오예린 등이 출연하여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또한 5월 6일(토)에 진행되는 “문경새재 라디엔티어링”은 문경새재 2관문까지 약 6.4km를 라디오방송을 들으며 걷는 트레킹 프로그램으로, 미션을 수행하며 준비된 공연을 관람하고 찻사발 축제장을 탐험한다.

같은 날 ‘친환경 플로깅 이벤트’는 가족 단위, 젊은 관광객들에게 뜻깊은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쓰레기 줍기 후 SNS 이벤트를 통해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친환경 캠핑 페스티벌은 2박 3일 캠핑 사이트는 2회차 모두 예약이 빠르게 마감되었으나, 정오의 희망곡 오픈스튜디오와 라디엔티어링, 플로깅 체험 등은 찻사발축제 현장을 찾은 모든 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세계유교문화재단 홈페이지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올해 찻사발 축제와 연계하여 친환경 캠핑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되어 양쪽 다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축제장을 찾아주시는 많은 방문객이 문경새재, 단산 등 문경만의 독보적인 자연환경과 여러 체험행사를 통해 힐링과 체험을 즐기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경 친환경 캠핑 페스티벌
문경 친환경 캠핑 페스티벌

 

<사진/문경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