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카부크스타일, 일본 최대 여행 구독 서비스 ‘하프’ 한국 론칭
상태바
카부크스타일, 일본 최대 여행 구독 서비스 ‘하프’ 한국 론칭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4.2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구독료에 따라 베이직 플랜, 스탠다드 플랜의 총 2가지 멤버십으로 구성

카부크스타일(KabuK Style)이 운영하는 일본 최대 여행 구독 서비스 하프(HafH)가 한국에서 공식 론칭,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프(HafH)는 'Home away from Home'의 약자로, 제2의 고향을 전 세계에 갖자는 컨셉으로 탄생한 여행 구독 서비스로, OTT 서비스의 여행버전이다.

하프HafH 앱 서비스 (사진제공=카부크스타일)

매월 일정한 구독 비용을 지불하면 '하프코인’이 제공되며, 이를 사용해 플랫폼 내에서 원하는 시기에 자유롭게 원하는 숙소를 예약할 수 있다. 여행을 가지 않을 시 꾸준히 적립되며 소멸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성수기 및 휴일에도 비수기 예약에 필요한 코인 개수와 차이가 없어서 월 구독료 대비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재 일본 내에서는 약 4만 3천명 이상의 회원이 하프 서비스를 이용, 누적된 예약건수는 30만건을 돌파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멤버십은 총 두가지의 플랜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베이직 플랜은 월 49,000원 구독료를 지불하고 매월 150 하프코인이 제공되며, 스탠다드 플랜의 경우 월 98,000원의 구독료 지불 시 매월 300 하프코인이 지급된다. 

스탠다드 플랜을 구독하는 신규 가입자에게는 첫 달 구독료에서 10%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또한 3개월 이상 구독 시 VIP회원으로 자동 업그레이드되며 매월 10%의 보너스 하프코인이 지급된다.

숙박시설의 등급에 따라 예약에 필요한 하프코인의 개수는 다르지만 평일 대비 휴일 및 성수기 기간에 따른 하프코인 변동 폭은 거의 없다. 

현재 1,000개 이상의 숙박시설이 등록되어 있는 일본을 중심으로 한국, 동남아시아 등 30개 국가의 2,000개 이상의 숙박시설과 제휴하고 있으며 미주, 유럽, 중동 지역으로도 꾸준히 확장 중이다.

카부크스타일 하프코인
카부크스타일 하프코인

▲하얏트, 아코르, IHG 등 글로벌 체인 계열의 프리미엄 호텔부터 ▲부티크 호텔, ▲일본 주요 도시의 인기 호스텔, ▲일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료칸 등 다양한 컨셉의 숙박시설을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약 50~100코인으로 일본 주요 도시의 인기 호스텔을 예약할 수 있으며 250~400 코인의 비즈니스 호텔, 600코인 이상의 프리미엄 호텔도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다.

하프의 가장 큰 특징은 주말이나 성수기에 관계없이 예약에 필요한 하프코인의 개수가 동일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연말 및 휴가 시즌에는 항공권이나 숙박시설 예약금액이 실시간으로 변동될 뿐 아니라 2~3배 이상 가격이 높아지는 경우가 빈번하지만 하프는 구독자 전용 특별 요금을 적용해 경쟁력 있는 금액을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여행 예약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룸 타입이나 기간에 따라서 취소 규정, 추가 비용, 지불 시점 등의 조건이 달라지지만 하프의 경우 예약 규정이 심플하며 유저 친화적이다. 

하프 내의 모든 숙박시설은 당일 예약이 가능하며 심지어 체크인 하루 전까지 무료 취소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나눔결제’ 기능을 도입하여 하프를 구독하는 지인과 하프 내에서 예약에 필요한 하프코인을 반씩 나누어 결제할 수 있어 부담감을 낮춘 것 또한 특징이다. 하프서비스는 하프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하다.

하프코리아는 이번 한국 론칭을 기념하여 하프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5월 31일까지 하프코리아 서비스 구독 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오사카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 하프코리아 인스타그램 채널의 이벤트 게시글을 개인 인스타그램 혹은 페이스북 계정에 공유하면 이벤트 당첨 확률은 더욱 높아진다.

카부크스타일코리아 양영준 대표는 “이제부터 한국 유저들은 하프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합리적인 방법으로 스트레스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다”며 “앞으로 카부크스타일은 더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며 다채로운 삶의 방식을 한국 유저들과 함께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카부크스타일은 지난해 국내 최대 RMS(Revenue Management System·호텔, 모텔 등 숙박업체가 시장 현황과 이용·변동 추이, 수요 예측 등 여러 데이터를 활용해 매출과 수익을 관리하는 디지털 솔루션) 시스템 기업 '히어로웍스'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했다. 

또 지난 2월에는 부산광역시가 주최하는 부산 워케이션 개소식에서 구글코리아, 슬랙코리아, 메가존클라우드 등 6개 참가기업 대표들과 함께 부산-일본이 함께 할 수 있는 워케이션 사업에 대하여 논의하며 한국과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