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전북도, 송창근 KMK글로벌 스포츠그룹 회장 잼버리 홍보대사 위촉
상태바
전북도, 송창근 KMK글로벌 스포츠그룹 회장 잼버리 홍보대사 위촉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4.21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 새만금 세계잼버리 홍보 활동·위상 제고 기대

전북도는 KMK 글로벌 스포츠그룹 송창근 회장을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이하 ‘새만금 세계잼버리) 전라북도 홍보대사로 21일 도청 회의실에서 위촉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송창근 회장은 1989년 KMK를 설립해 28년간 글로벌 스포츠 신발 제조업을 이끌고 있으며 재인니 한인 상공회의소 3․4․5대 회장과 재인니 한국 신발 협의회(KOFA) 1․2대 회장을 역임했다.

송창근 회장은 앞으로 전라북도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청소년 축제인 새만금 세계잼버리를 알리는데 적극 참여하게 된다.

특히, 이번 새만금 세계잼버리 참가국 중 인도네시아 등 무슬림 국가들에 대한 홍보와 자문 활동을 중점적으로 할 예정이다.

김관영 도지사는 “인도네시아를 비롯해 동남아시아 전문가로 사회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계신 분이 전라북도 홍보대사 역할을 맡아주셔서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 세계청소년들이 새만금 세계잼버리를 통해 꿈과 기상을 펼칠 수 있도록 널리 홍보해 달라“고 말했다.

송창근 회장은 ”그동안 쌓아온 인도네시아와의 외교관계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지역의 새만금 세계잼버리 홍보와 자문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라북도는 지난 3월 6일 김이재 경인교육대 교수와, 이광연 ㈜파시픽코리아 회장을 새만금 세계잼버리 홍보대사로 위촉한 바 있다.

홍보대사 활동기간은 위촉일로부터 새만금 세계잼버리 대회 종료 시까지로, 전북도는 100여일 앞으로 다가온 세계잼버리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국내·외 활동을 비롯해 대회 운영에 필요한 자문 활동에 홍보대사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