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봄, 완도 노화·보길 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전복·고동 잡고 추억쌓기 여행을! 
상태바
봄, 완도 노화·보길 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전복·고동 잡고 추억쌓기 여행을!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4.1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길면 어촌체험마을이 있는 보옥리 전경
보길면 어촌체험마을이 있는 보옥리 전경

여행하기 좋은 봄, 바닷바람 맞으며 다양한 체험 즐기는 완도 노화·보길 어촌체험휴양마을로 떠나보자. 아름다운 해얀 풍경은 물론 풍부한 먹거리,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어 가족 여행하기 좋다. 

노화읍 북고리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전복따기 체험을

완도 화흥포항에서 여객선을 타고 30여 분 정도 달리면 ‘전복의 고장’ 노화읍에 닿는다.

노화읍 북고리어촌체험휴양마을(노화읍 고막리 767-9)은 완도 대표 수산물인 전복의 주산지답게 전복을 직접 따보고 현장에서 시식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전복 따기·시식 체험은 신청자가 20명 이상이 되면 가능하고, 체험 비용은 3만 원이다.

노화읍 북고리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전복 잡이 체험을 하는 관광객들
노화읍 북고리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전복 잡이 체험을 하는 관광객들

완도 전복은 청정 바다에서 나는 다시마와 미역을 먹고 자라 각종 비타민과 철분, 칼슘, 칼륨, 단백질 등이 많이 들어 있어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며 최고의 보양식으로 꼽힌다.

여름에는 전통 물고기잡이 방식인 ‘개매기’ 체험도 준비할 계획이다.

보옥리어촌체험마을서 고동잡는 재미에 푹

또 다른 어촌체험휴양마을은 노화도에서 보길대교를 지나면 보길도에 있는 보옥리어촌체험마을(보길면 보옥길 3-110)이다.

보옥리 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물때에 맞춰 고동 잡이를 할 수 있으며 비용은 무료이다.

보길도에는 가볼 만한 곳이 많은데 친환경 해변에만 부여하는 국제 인증인 블루플래그를 획득한 예송리 해수욕장과 예송리 상록수림, 통리·중리 해수욕장, 보옥리 공룡알 해변, 망끝 전망대, 고산 윤선도의 숨결이 남아있는 세연정 등이 있다.

노화읍 북고리어촌체험휴양마을의 전복 따기 체험 및 숙박 이용 등에 대한 문의 사항은 김상복 사무장, 보길면 보옥리어촌체험휴양마을은 김영단 사무장에게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노화, 보길의 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청정 완도의 바다를 체험하고, 한적한 섬에서 재충전, 행복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노화읍 북고리어촌체험휴양마을의 전복오감 여행학교 전경
노화읍 북고리어촌체험휴양마을의 전복오감 여행학교 전경

<사진/완도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