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호텔스닷컴, 5월 가정의 달 효캉스·가족여행 떠나요!
상태바
호텔스닷컴, 5월 가정의 달 효캉스·가족여행 떠나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4.1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여행지로 제주, 서울, 부산, 여수 주목

호텔스닷컴은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실내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와 5월 가정의 달을 앞우도 효캉스, 가족여행 수요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국내로 떠나는 ‘효캉스’ 여행을 제안했다. 

효캉스는 ‘효도’의 ‘효(孝)’와 ‘바캉스’의 합성어로, 부모님을 모시고 고급 호텔에서 휴가를 보내며 효도하는 바캉스를 의미한다. 

호텔스닷컴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 64%가 ‘다음 여행에는 가족과 함께 여행하고 싶다’고 답하며, 여행 동반자로 가족을 제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45세 이상의 한국인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숙박 유형은 4-5성급 호텔인 것으로 확인됐으며, 특히 65세 이상의 응답자(76%)들이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호텔스닷컴은 남녀노소 가족 여행객들이 국내 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효캉스 여행지로 제주, 서울, 부산, 여수를 소개한다.

제주로 가족여행 떠나봄

봄이 되면 제주도의 많은 지역들은 만개한 봄꽃들로 가득해진다. 호텔스닷컴은 이번 봄 '휴식과 사랑이 있는 곳'이라는 의미를 지닌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 방문해볼 것을 추천한다. 

제주의 오설록 티 뮤지엄/사진-호텔스닷컴
제주의 오설록 티 뮤지엄/사진-호텔스닷컴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은 가족 여행객들이 자연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동물 먹이주기 체험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화단을 갖춘 정원 등도 갖추고 있다. 공원에서는 계절 별로 꽃 축제를 진행하는데, 6월 중순까지는 수국축제를 만나볼 수 있다. 

또 다른 추천 장소는 국내 최초의 차 박물관으로 조선 시대의 다기와 공예품의 역사와 전통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오설록 티 뮤지엄이다. 

부모님께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고자 하는 여행객들은 투어, 티타임, 티 클래스를 결합한 체험 프로그램들 중 부모님이 선호하는 종류의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제주에서 효캉스를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들에게 4성급 호텔인 신라스테이 제주를 추천한다. 

서울로 가족나들이

서울을 대표하는 조선시대 궁궐인 경복궁은 봄 시즌에 아름다운 수양벚꽃과 진달래를 볼 수 있는 명소로 유명하다. 또한, 5월 31일까지 야간관람이 가능하여 여행객들은 달 밝은 밤 도심 속 궁궐산책을 통해 낮과는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서울의 경복궁/사진-호텔스닷컴
서울의 경복궁/사진-호텔스닷컴

조선 시대 궁궐인 경복궁의 주요 볼거리 중 하나는 국내에서 가장 큰 2층 누각 중 하나인 경회루이며, 연못에 비치는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경복궁은 방문객들에게 무료 해설도 제공하고 있기에 부모님과 방문하여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 제격이다. 

경복궁과 더불어 서울에서 문화 탐방을 하기 좋은 곳으로 세계적인 디자인과 패션 산업의 중심지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를 추천한다. 유명 예술가와 신진 예술가들의 다양한 전시회가 열리는 가운데, 올 봄부터 7월 2일까지는 1960년대 영국 팝 아트 거장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서울에서 효캉스를 경험하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경복궁에서 도보 13분, DDP에서 차로 4분 거리에 위치한 신라스테이 광화문을 추천한다.   

부산으로 떠나는 가족여행

호텔스닷컴은 부산 여행을 계획 중인 여행객들에게 오륙도해맞이공원을 방문할 것을 권한다. 오륙도해맞이공원은 봄 시즌마다 아름다운 자연으로 유명해 매년 수많은 여행객들이 발걸음 한다. 특히, 봄에는 공원 전체와 공원을 둘러싼 해안 절벽이 유채꽃으로 뒤덮여 절경을 이룬다. 

부산의 오륙도해맞이공원/사진-호텔스닷컴
부산의 오륙도해맞이공원/사진-호텔스닷컴

여행객들은 오륙도해맞이공원에서 가족과 산책을 하면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고, 봄꽃과 바다가 어우러진 그림 같은 풍경 속에서 부모님과 함께 피크닉을 즐길 수도 있다. 

추가로, 호텔스닷컴은 절을 좋아하는 부모님들에게 해안가 절벽에 위치한 빼어난 풍광을 자랑하는 해동용궁사에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호텔스닷컴은 부산에서의 성공적인 봄 효캉스를 위해 신라스테이 해운대를 제안한다. 해당 호텔은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부모님과 함께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산책하기 좋다. 

여수로 온 가족이 함께 떠나요! 

매년 봄마다 만개하는 동백꽃으로 유명한 오동도는 온 가족이 함께 떠나기 완벽한 봄 여행지이다. 가족 여행객들은 오동도 내 울창한 숲을 거닐거나, 섬을 둘러싸고 있는 옛 철길을 따라 산책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여수의 오동도/사진-호텔스닷컴
 여수의 오동도/사진-호텔스닷컴

그 밖에도, 여행객들은 오동도 등대 전망대에서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나아가, 일출을 보고싶은 여행객들에겐 여수에서 유명한 여행지인 방죽포 해수욕장을 추천한다. 잔잔한 바다와 파도가 일렁이는 해변이 주는 평온함은 여행객들이 느낄 수 있는 또 다른 힐링 요소가 될 수 있다.

호텔스닷컴은 여수에서의 효캉스 호텔로 신라스테이 여수를 선보인다. 신라스테이 여수는 호텔 내부에 커피숍, 바, 레스토랑을 갖추고 있어 가족 여행객들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현대카드와 손잡고 봄 프로모션 선보여

올 봄, 호텔스닷컴은 현대카드와 제휴, 현대카드 회원에게 최대 12%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카드 회원은 오는 27일까지 호텔스닷컴 웹사이트에서 신라스테이 호텔 체인 예약 시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투숙 기간은  6월 30일까지이다.

 

<사진/호텔스닷컴>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