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09:49 (수)
두바이 미식여행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로... 21일 팡파르! 
상태바
두바이 미식여행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로... 21일 팡파르!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4.1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 전역의 수백 개 레스토랑 및 카페에서 진행
페스티벌 10주년 기념 다양한 이벤트 및 액티비티 풍성

중동 최대 요리 축제인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Dubai Food Festival)이 올해 10주년을 맞아 역대 최대 규모로 돌아온다.

축제는 오는 21일부터 5월7일까지 17일간 도시 전역의 수백 개 레스토랑 및 카페에서 진행돼  축제 기간 동안 도시는 음식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식도락 천국으로 변모한다.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

두바이의 음식 산업은 지난 10년 동안 놀라운 변화를 경험하며 현재의 글로벌 미식 중심지의 이미지를 확립하였다. 

단적으로 이 기간 동안 도시 내 레스토랑 수는 2013년 약 5,500개에서 2023년 약 13,000개로 두 배 이상 증가했으며, 이는 식품 분야가 크게 확장되었음을 보여준다.

10년 전만 해도 푸드 트럭이나 해변가 음식점은 두바이에서 생소한 개념이었지만, 이후로 독특하고 재미있는 컨셉의 레스토랑, 팝업 다이닝 이벤트, 팜 투 테이블 (Farm to Table) 미식 경험 등 새롭고 기발한 음식 산업의 발전이 일어났으며 그 중심에는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이 있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 10년간의 여정을 기념하고 F&B 업계의 파트너들을 조명하는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와 액티비티를 통해 에미라티(아랍 에미리트 전통 음식) 및 전 세계 다양한 요리를 비롯 두바이 미식의 깊이, 다양성 및 창의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6년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에서 첫 선을 보였던 ‘두바이 레스토랑 위크(Dubai Restaurant Week)’는 고급 레스토랑의 파인 다이닝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기회로, 올해도 역시 두바이 최고의 50개 레스토랑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간은 4월28일부터 5월7일까지.

이 밖에도 에티살랏 비치 캔틴(Etisalat Beach Canteen)이 올해는 두바이 홈그로운(homegrown) 음식을 컨셉으로 17일간의 페스티벌 기간 동안 개최되며,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도시 전역의 크고 작은 레스토랑과 카페에서는 그들의 시그니처 메뉴를 10 디르함(한화로 3,500원)에 제공하는 ‘10 디르함 디쉬(10 Dirham Dish)’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채널(@dubaiea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