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5 14:05 (토)
디즈니코리아, 한국에서 디즈니 100주년 기념 협업 제품 선봬
상태바
디즈니코리아, 한국에서 디즈니 100주년 기념 협업 제품 선봬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4.07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오는 10월 16일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100주년 창립 기념일을 맞아, 한국에서 100주년 테마의 패션, 뷰티, 완구, 생활잡화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협업한 제품을 선보인다.

패션브랜드와 협업, 컬렉션 출시

먼저, 국내 대표 남성 브랜드 송지오(SONGZIO)가 디즈니 100주년과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1927년 대중에게 소개된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최초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오스왈드 더 럭키 래빗(Oswald the Lucky Rabbit)’을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했다. 

송지오는 이어 ‘밤비’, ‘덤보’, ‘피터팬’, ‘미키 마우스’ 등 다양한 디즈니 캐릭터를 송지오 브랜드 특유의 자수, 실크스크린 기법과 크리에이티브 해석을 담은 의류도 선보이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송지오  오스왈드 더 럭키 래빗 컬렉션
송지오 오스왈드 더 럭키 래빗 컬렉션

디즈니와 마찬가지로 한 세기 동안 사랑을 받아온 청바지 브랜드 리(LEE)도 오는 5월 디즈니 100주년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한다. 

두 브랜드는 지난 100년 간의 역사와 헤리티지를 성인 및 아동 티셔츠, 랩탑 파우치, 키즈 탬버린 백 등 제품에 녹여낸다는 계획이다. 

올 하반기에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Adidas)와의 키즈 콜라보 제품 출시도 앞두고 있다.

화장품 업체와 100주년 한정판 에디션 출시

100주년 기념 제품 협업은 뷰티 분야로도 이어진다.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 아미코스메틱의 데일리 더마 브랜드 BRTC(비알티씨)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100주년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다.

‘파워 옴므 올인원 더블 기획세트’와 ‘트레이너 옴므 올인원 밀크 기획세트’로 구성된 한정판 에디션 2종은 ‘미키 마우스’의 초기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작품인 <증기선 윌리(Steamboat Willie)> 디자인이 적용됐다.

JM솔루션은 ‘미키 마우스’, ‘곰돌이 푸’ 등이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된 마스크팩, 대용량 토너, 클렌징, 핸드크림, 헤어 및 바디 제품을, 제이멜라에서는 프랑스 전문 조향사가 재해석한 향을 입힌 헤어 및 바디케어 제품을 디즈니 프린세스 에디션 5종으로 출시한다.

일상 속 즐거움, 디즈니 100주년 토이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 선봬

디즈니코리아는 다양한 완구 및 생활 제품들을 선보이며 나이를 불문하고 폭넓은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일상 속 영감을 제공해왔으며, 이 같은 협업은 올해 선보이는 100주년 제품에도 이어진다.

20년 이상 디즈니와 협업해 온 레고(LEGO)는 3월에 출시된 ‘피터 팬과 웬디의 스토리 북’을 시작으로 디즈니 팬들의 가장 사랑하는 명장면을 담은 레고 제품을 연중 지속 출시하며 디즈니 100주년 축하에 참여한다. 

마텔(Mattel)은 ‘라푼젤’을 비롯해 다양한 디즈니 프린세스 캐릭터들의 아름다운 패션들과 포즈를 섬세하게 표현한 인형 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영실업은 총 14종의 인기 디즈니 캐릭터 피규어가 랜덤으로 등장하는 서프라이즈 캡슐을 판매 중이다.

(시계방향으로) 디즈니 캐릭터 피규어 서프라이즈 캡슐, BRTC  월트디즈니 컴퍼니 100주년 한정판 에디션, 레고 피터 팬과 웬디의 스토리북, 빅쏘 디즈니 100주년 기념 휴대폰 케이스
(시계방향으로) 디즈니 캐릭터 피규어 서프라이즈 캡슐, BRTC 월트디즈니 컴퍼니 100주년 한정판 에디션, 레고 피터 팬과 웬디의 스토리북, 빅쏘 디즈니 100주년 기념 휴대폰 케이스

라이온 킹’, ‘신데렐라’, ‘백설공주’ 등이 랜덤으로 들어 있으며, ‘미키 마우스’와 ‘팅커벨’은 실버 레어 피규어로도 포함돼 수집의 재미를 추가했다.

릴팡은 ‘칩앤데일’ 캐릭터가 그려진 수저 케이스, 디즈니 100주년 아트워크가 적용된 식판 가방 세트 등 사용이 편리하고 안전한 유아용 식기 제품들을 출시한다.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빅쏘는 총 6개 테마의 디즈니 100주년 기념 휴대폰 케이스를 선보인다. 

소비자들이 각자의 취향에 맞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100주년 로고, 디즈니 작품 명장면, 흑백 일러스트, 스티커 스타일 등 디자인에 맞춰 총 50명의 디즈니 캐릭터가 이번 케이스 시리즈에 적용됐다. 

한편, 디즈니코리아는 최근 슈퍼볼(Super Bowl)에서 공개된 ‘디즈니 100주년 특별 영상’을 공식 인스타그램에 소개했다. 

상징적인 디즈니 작품, 테마파크 전경, 월트 디즈니의 명언, 팬들의 모습 등을 담은 이 영상은 전 세계 소비자들의 특별한 순간을 함께 해 온 디즈니에 대한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큰 호응을 얻었으며, 현재 디즈니+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사진 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DISNEY>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