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8:12 (금)
보성아 놀자! 온 가족 즐거운 '보성다향대축제' 
상태바
보성아 놀자! 온 가족 즐거운 '보성다향대축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4.07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가족이 즐거운 ‘제46회 보성다향대축제’이 “천년 차의 신비, 보성아 놀자!”라는 주제로 오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전남 보성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보성다향대축제는 2023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축제이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한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도 선정됐다.

특히, 보성군은 차 문화 체험·전시·경연, 차 마켓, 공연 등 총 9개 분야 77종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이하며, 가족 친화적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온 가족이 함께하는 축제로 만들 계획이다.

보성군은 보성차의 역사성과 가치를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축제 준비와 관광객 맞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보성세계차엑스포 기간(2023.4. 29. ~ 5.7.)에 열리는 만큼 차를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셉트로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보성다향대축제의 핵심 콘텐츠는 △녹차 찻잎따기와 차만들기, △보성티마스터컵, △보성애(愛)물들다(茶), △그린티테라피 등이 있다.

△녹차 찻잎 따기와 차 만들기는 보성군만의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최고의 인기를 자랑한다. 인공적인 축제 공간에서 벗어나 실제 차밭에서 관광객들이 직접 차(茶)를 따고 차를 만들어 볼 수 있다.

△보성티마스터컵은 전국의 10만 카페를 대상으로 보성차(茶)를 베이스로 한 식음료의 비주얼, 맛과 향, 창의성, 시장성, 활용성 등을 평가하고 최고의 식음료를 선정하는 경연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보성차의 활용도와 소비를 촉진하고 보성다향대축제의 축제의 명품화와 브랜드 이미지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보성愛 물들茶’ 프로그램은 차(茶) 음료와 지역민이 준비한 티푸드를 차밭에서 즐기는 봇재그린다향&한국차문화공원 ▲‘애프터눈티 피크닉 체험’과 여유로운 숲길을 산책하는 ▲‘생태 트레킹’, 숙박 후 블렌딩 티 체험과 브런치를 즐기는 ▲‘감성 캠핑’, 일상의 피로감을 풀어주는 ▲김수자 녹차 족욕 카페 ‘녹차 족욕 체험’ 등 보성에 물드는 특별한 체험 여행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성군은 ‘보성愛 물들茶’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들이 보성의 생태 환경을 이해하고 지역에서 생산된 자원이 자연스럽게 소비될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 기획에 초점을 맞췄다.

△그린티테라피는 나만의 퍼스널 컬러 찾기, 나만의 향수 만들기, 녹차팩 체험, 손 마사지,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녹차를 이용한 테라피는 스트레스를 완화와 피부 증상 치유의 효과가 있다.

한편, 보성군은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보성군 일원에서 ‘천년의 보성 차, 세계를 품다’라는 주제로 보성세계차엑스포를 개최한다. △보성다향대축제, △서편제보성소리축제, △불꽃축제, △일림산 철쭉제, △벌교 갯벌 레저뻘배대회, △전국단위 스포츠 대회, △보성군민의 날 등의 다양한 축제와 부대행사도 구성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