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1:31 (목)
정선, KTX·아리랑열차 연계 '정선시티투어 버스' 운행
상태바
정선, KTX·아리랑열차 연계 '정선시티투어 버스' 운행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4.03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정선에서는 여행의 계절 봄을 맞아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KTX(강릉선) 및 정선아리랑열차와 연계해 관광 순환형 정선시티투어 버스를 운영한다.

정선아리랑열차 연계형 시티투어버스는 주말을 비롯한 정선 5일장날(2일, 7일로 끝나는 날)이 열리는 날에 운행한다.

투어 코스는 청량리에서 출발하여 정선역에 도착한 관광객을 태우고 정선역을 출발해 구절리 레일바이크 탑승, 아우라지역, 나전역, 정선역 도착 코스와 정선역을 출발해 정선아리랑센터 “아리아라리 공연” 관람, 가리왕산 케일블카 탑승, 정선역 도착 등 2개 코스로 운영된다.

정선아리랑시장 방문, 아리아라리 공연 관람, 가리왕산 케이블카 탑승 또는 구절리 레일바이크 탑승을 할 수 있는 2가지 코스로 구성되어 이용객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KTX(강릉선) 연계형 와와정선 2층 투어버스는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6일 운행되며, 운행노선은 진부역에서 출발해 가리왕산 케이블카, 로미지안가든, 정선아리랑시장, 아리아라리 공연을 관람 코스로 운영된다.

아리아라리 공연 관람을 원하지 않는 관광객들을 위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동강을 드라이브하는 시간을 갖는다.

와와정선 2층 투어버스는 2층이 오픈되어 보다 탁 트인 정선의 아름다운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다.

정선시티투어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거나 현장 탑승도 가능하다. 

김영환 관광과장은 “정선시티투어버스가 운행됨에 따라 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올해 1월 운행을 시작한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비롯한 정선군 청정 관광지를 찾는 방문객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정선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