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힙스터 성지’ 미국 오리건, 주목할 여행 매력 5
상태바
‘힙스터 성지’ 미국 오리건, 주목할 여행 매력 5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3.2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틀랜드
포틀랜드

미국 북서부 태평양 연안에 위치한 '오리건'은 킨포크(Kinfolk)의 도시이자 ‘힙스터들의 성지’로 유명한 곳이다.

특히 오리건주의 수도인 '포틀랜드'는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드는 인기 여행지다. 다양한 미술관, 박물관, 카페, 레스토랑가 있는 대도시 포틀랜드는 다양한 문화 축제와 공연, 이벤트가 연일 펼쳐져 젊은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코로나 이후 떠나는 해외여행, 다양한 자연경관과 문화, 역사 유산, 브루어리, 와이너리 등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오리간으로의 여행은 어떨까. 

오리건관광청이 엔대믹시대, 오리건을 주목해야할 매력적인 여행콘텐츠 5선을 추천했다. 

#아웃도어 천국 오리건

오리건는 하이킹, 스키, 사이클링, 크로스컨트리, 낚시, 골프, 마운틴 바이킹 등 모든 종류의 레저,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아웃도어 천국이다. 

왈로와 산맥
왈로와 산맥(Wallowa Mountains)

울퉁불퉁한 해안이나 울창한 윌라멧 국유림(Willamette National Forest)은 하이킹을, 스틴스산(Steens Mountain) 근처 사막에서 야영하거나 산봉우리가 눈으로 덮인 ‘작은 스위스’, 왈로와 산맥(Wallowa Mountains)도 탐험할 수 있다.

캠핑으로 유명한 오리건 주 전역에는 약 300개의 캠핑장이 운영 중이며, 대표적인 오리건 주립공원(Oregon State Park)에서는 유르트 천막, 티피 천막, 산장, RV 공간 등을 대여하여 캠핑을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 맥주 애호가들의 천국

지구상의 어떤 도시보다도 수제 맥주 양조장이 많아 ‘맥주(Beer)’와 ‘낙원(Nirvana)’의 합성어인 ‘비어바나(Beervana)’라는 별명이 붙은 포틀랜드에는 70개 이상, 그리고 오리건주 전역에는 약 300개의 브루어리가 들어서 있을 만큼 맥주 제조가 유명한 지역 중 하나이다.

수제 맥주 제조 시설 투어와 시음 행사가 열리는 곳도 있으며, 식사를 겸할 수 있는 레스토랑도 즐비하다.

펠리칸 브루잉
 펠리칸 브루잉(Pelican Brewing)

#'미국의 부르고뉴’에서 즐기는 와이너리 투어 

피노 누아를 사랑한다면 ‘미국의 부르고뉴’라 불리기도 하는 오리건주가 답이다. 

토양의 구성은 다르지만 부르고뉴보다 서늘하고 맑은 기후 속에서 피노 누아의 가벼운 풍미와 섬세한 향을 잘 드러내는 와인을 생산한다.

대표 생산지는 윌라맷 밸리(Willamette Valley)로 이곳에서 50% 이상의 와인이 생산되며 다수의 피노 누아 100% 와인들을 자랑한다.

소콜 블라서 와이너리
월라맷 지역의 소콜 블라서(Sokol Blosser) 와이너리

#골터들의 지상낙원...골프 퍼블릭 코스만 200개

오리건주 중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화창한 하늘과 건조한 기후는 골프를 즐기기에 이상적인 환경을 갖추고 있다.

밴든 듄스 골프 리조트
밴든 듄스(Bandon Dunes) 골프 리조트

컵(Cupp), 파머(Palmer), 맥레이 키드(McLaly Kidd)와 같은 골프 거장들은 이 장점을 활용하여 오리건주 내에 200개 이상의 골프 코스를 설계하였으며, 골프 매니아들의 끊임없는 관심을 받고 있다.

유명한 골프장으로는 골프 다이제스트(Golf Digest)와 골프 매거진(GOLF Magazine)에서 최고의 골프 리조트로 선정한 바 있는 밴든 듄스(Bandon Dunes) 및 젊은 타이거 우즈가 US 아마추어 골프선수권대회에서 3연승 했던 펌킨 리지 골프 클럽(Pumpkin Ridge Golf Club)이 있다.

#면세 쇼핑 즐겨볼까! 

미국 대부분의 주와 달리 오리건주는 판매세를 부과하지 않는다. 따라서 총 구매액에서 5~10%를 절약하게 되며, 이는 노드스트롬(Nordstrom), 메이시스(Macy’s), H&M, 애플(Apple) 등의 유명 브랜드 매장 또한 포함된다.

우드번 프리미엄 아울렛
우드번(Woodburn) 프리미엄 아울렛

더불어 아웃렛 쇼핑객은 트라우트데일, 우드번, 시사이드, 링컨 시티, 벤드, 피닉스 등의 도시에서 나이키 (Nike), 아디다스(Adidas), 코치(Coach), 갭(Gap) 등의 브랜드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사진/오리건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