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담양 창평 슬로시티’ 구경오세요!
상태바
‘담양 창평 슬로시티’ 구경오세요!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2.03.2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로푸드&슬로아트 체험전 열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모든 것이 빠르게 변하고, 빠르게 처리해야 하는 일상에 답답함을 느낀다면 담양 창평 슬로시티로 떠나보자.

담양창평슬로시티에는 느리지만 행복한 삶의 가치를 추구하는 창평 주민들이 직접 만든 ‘달팽이 시장’의 테마전 ‘슬로푸드&슬로아트 체험전’이 오는 24일 토요일, 슬로시티 방문자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달팽이 시장은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마다 열리며 주민들이 직접 기르고 생산한 농산물 판매장을 비롯해 헌 물건을 전시판매하는 달팽이 만물상, 연날리기와 제기차기, 윷놀이, 널뛰기 등 어린이와 어른들을 위한 씽씽놀이터 등 다양한 체험과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달팽이 시장은 매월 테마전을 계획해 지난 1월에는 자작화목난로 콘테스트를, 2월에는 이야기가 있는 창평 옛사진모음전 -슬로스토리전을 개최해 주민은 물론 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의 큰 인기를 모았다.

3월의 테마전인 ‘슬로푸드&슬로아트 체험전’에서는 담양창평슬로시티위원회가 인증한 주민명인들이 직접 만든 작품과 생활소품, 먹을거리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창평의 대표 먹을거리인 쌀엿과 약과를 비롯 폐백음식과 친환경 딸기즙, 조청, 칡묵, 수제막걸리 등 먹을거리와 꿀초, 수제비누, 복주머니, 버선 등 오랜시간과 정성으로 빚어낸 슬로푸드와 슬로아트 작품들이 전시 판매된다.

뿐만 아니라 곡물을 가져오면 무료로 튀겨주는 무료 뻥튀기 코너와 수지침과 건강관리를 위한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는 달팽이 특강은 이미 달팽이 시장의 인기 코너로 자리 잡았다.

담양창평슬로시티위원회 관계자는 “봄날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달팽이 시장에서 마을 주민들이 준비한 ‘시골밥상’ 한 상으로 건강한 봄의 기운을 채우고 마을주막에서 파전에 막걸리 한잔을 걸치며 봄날의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 달팽이 시장 문의 061-383-3807

☞ 세계의 봄 축제

☞ 3~6월 클럽메드 가면...

너와 나만의 시크릿 허니문 ‘뉴질랜드 롯지에서’

☞ 봄 되자 가볍고 화사한 트래킹 슈즈 출시 봇물

추신수, 미국에 한국관광 홍보

"강호동 꼭꼭 숨어 '꼬꼬사업' 하고 있었네"

"뉴질랜드의 가을, 축제로 떠들썩"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