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티웨이항공, 청주-오사카·방콕 신규 취항...청주공항 국제선 하늘길 넓힌다! 
상태바
티웨이항공, 청주-오사카·방콕 신규 취항...청주공항 국제선 하늘길 넓힌다!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3.03.29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웨이항공이 청주공항 출발 국제선 노선에 오사카, 방콕 등 신규 노선을 추가하며 하늘길을 넓힌다.

티웨이항공은 4월 27일부터 방콕 노선을 주 4회, 6월 8일부터 오사카 노선을 주 7회 운항할 계획이다.

청주공항을 오전 10시에 출발해 오사카 간사이공항에 오전 11시 40분 도착하는 일정이다.

청주-방콕 노선도 제반 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항공권 판매를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 24일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웹에서 청주-오사카 노선 항공권 판매를 시작한다.

티웨이항공은 청주공항 노선 확장을 위해 케이터링 창고를 확보하고 청주공항 전담 객실 승무원 운영, 지상조업 인력 채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준비를 펼쳐왔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청주발 나트랑, 연길 노선도 상반기 내 취항을 위해 준비 중이다”라며 “국제선 하늘길 지속 확대와 효율적인 기재 운영을 통해 인근 지역 이용객들의 여행 편의도 높이고 청주공항 활성화도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2020년 4월 청주-제주 노선에 취항했으며, 올해 1월 11일부터 청주-다낭 노선을 시작으로 청주공항 국제선 운항도 돌입했다. 

팬데믹 이후 국제선 정기편 운항 노선이 없는 청주공항에서 2년 11개월 만에 국제선이 재개된 것이다. 

주 4회 운항으로 시작한 청주-다낭 노선은 2월 8일부터 매일 운항으로 증편했다. 취항 이후 2만명이 넘는 탑승객이 이용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