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7:03 (목)
'정선 동강할미꽃 축제'로 정선 힐링 여행!...2년만에 오는 31일 개막
상태바
'정선 동강할미꽃 축제'로 정선 힐링 여행!...2년만에 오는 31일 개막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3.2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동강할미꽃
정선동강할미꽃

“정선동강할미꽃 축제”가 오는 31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4월 2일까지 3일간 귤암리 동강 할미꽃 거리 및 생태체험학습장 일원에서 열려 봄 나들이객에게 힐링을 선사한다. 

매년 정선에서는 정선 동강 절벽의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는 정선 동강할미꽃의 신비와 자연의 경이로움, 행복한 봄 여행의 힐링을 선사하기 위해 동강 할미꽃 축제가 열리고 있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정선동강할미꽃 축제는 '동강할미꽃시서화대전_인문학에 취하다'를 부제로 펼쳐져 다채로움 즐거움 선사한다. 

정선동강할미꽃
정선동강할미꽃

동강할미꽃 보존연구회와 정선읍 문화체육축제위원회 주관으로 열리는 '정선동강할미꽃 축제'는 버스킹 공연, 목공예화분제작, 할미꽃 심기, 생태공예체험, 할미꽃 다투체험, 보물작기, 공모전 그림전시, 초청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 축제에선 '동강할미꽃'을 주제로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생대회와 60세 이상 여성들을 대상으로 시짓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또 입상작에 대한 시상과 함께 축제기간동안 전시회를 진행한다.

한국 특산종으로 세계 유일종인 정선 동강할미꽃은 이른 봄에 흰색, 보라색, 자색, 남색 등 화사하고 아름다운 색으로 꽃을 피우는 생명력이 강한 신비의 꽃으로 하얀 솜털과 함께 아름답고 순수한 그 자태로 사람들 마음속에 순박함과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어 봄 여행을 즐기려는 여행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동강할미꽃보존회 서덕웅 회장과 정선읍 문화체육축제위원회 김병국 회장은 “2년만에 개최되는 동강할미꽃 축제에 봄 여행을 즐기려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동강 할미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느끼는 여행을 즐겨 줄 것"을 당부했다.

정선동강할미꽃
정선동강할미꽃

 

<사진/정선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