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댕댕아 여행가자! 국내 반려동물 동반 인기 숙소5
상태바
댕댕아 여행가자! 국내 반려동물 동반 인기 숙소5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3.23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비앤비, 국제 강아지의 날’을 기념해 위시리스트에 가장 많이 담긴 숙소 추천

최근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제 강아지의 날(3월 23일)'을 맞아 에어비앤비가 반려견과 함께 오붓하게 머물기 좋은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소를 소개했다.

이번 추천 숙소는 에어비앤비에서 2022년 1월 1일부터 2023년 3월 15일까지 사람들이 위시리스트에 많이 담긴 숙소 데이터를 기반으로 했다. 

제주 남원읍, ‘더 빌라스 오션’

제주 남원읍 더 빌라스 오션
제주 남원읍 더 빌라스 오션

‘더 빌라스 오션’은 거실과 침실이 하나로 구성된 원룸 구조의 숙소다. 큰 창을 통해 보이는 푸른 바다와 파도 소리로 오션뷰를 제대로 즐길 수 있으며, 야자수 나무가 돋보이는 잔디 정원은 반려견이 뛰어놀기 제격이다. 커피 머신부터 각종 식기류와 인덕션까지 알차게 갖춰진 주방은 반려견과 함께하는 아침 식사를 준비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제주 애월읍, '소길 스테이'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소길스테이'는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는 반려견과 함께 오기 좋은 숙소다.

제주 애월읍  소길 스테이
제주 애월읍 소길 스테이

밀감밭이 숙소 주변을 두르고 있으며, 인근에 새별오름, 노꼬메오름, 바리메오름이 위치해 반려견과 산책할 수 있는 곳이 많다. 멀리 가지 않아도 숙소 바로 앞에는 드넓은 잔디밭이 펼쳐져 있으니 힘이 넘치는 반려견이라면 ‘소길스테이’에 머물러 보는 것은 어떨까.

제주 구좌읍, ‘농띠’

경상도 사투리로 ‘농땡이’라는 뜻의 ‘농띠’는 이름처럼 반려견과 함께 여유를 즐기기에 제격인 숙소다. 100여 년이 지난 제주 전통가옥을 새로 단장했으며, 반려견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널찍한 뒷마당이 특징이다.

제주 구좌읍  농띠
제주 구좌읍 농띠

특별한 활동을 하지 않아도 숙소 자쿠지를 이용하거나 강아지와 함께 창밖으로 보이는 바다를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힐링이 되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제주 서귀포시, ‘상추네’

​​호스트의 반려견 상추가 반겨주는 ‘상추네’는 방문한 게스트와 반려견 모두 푹 쉬었다 갈 수 있는 편안한 매력을 지닌 숙소다. 주방도구, 세탁기 등이 잘 구비되어 있어 반려견과 함께 장기숙박을 계획하기 좋다. 방문한 게스트들의 귀여운 ‘상추’를 칭찬하는 후기가 가득하다.

제주 서귀포시  상추네
제주 서귀포시 상추네

제주 애월읍, ‘푸르메집’

평화롭고 조용한 시골 마을에 위치한 ‘푸르메집’은 반려견과 함께 소박한 시골 생활을 체험하고 싶은 게스트에게 제격이다. 호스트의 반려동물도 함께 살고 있어 반려견이 심심할 새 없이 뛰어놀 수 있다. 제주 삶을 즐기고 있는 호스트와 소통하며 복잡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따뜻하고 여유가 가득한 전원생활을 즐기기 좋다.

제주 애월읍 푸르메집
제주 애월읍 푸르메집

에어비앤비에서는 숙소 검색 시 게스트 추가 항목에 동반할 반려동물 수를 입력해 손쉽게 관련 숙소를 찾을 수 있다.

한편, ‘국제 강아지의 날'은 2006년 미국의 펫&패밀리 라이프스타일 전문가 콜린 페이지(Colleen Paige)가 제안한 기념일로 특히 유기견 입양을 권장하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사진/에어비앤비>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