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0:09 (목)
파주·고양·김포시·경기관광공사,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협약 체결
상태바
파주·고양·김포시·경기관광공사,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협약 체결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3.03.2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관광공사는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와 함께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시범운영 업무협약’을 지난 17일 고양시청에서 맺었다.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 김경일 파주시장, 이동환 고양시장, 김병수 김포시장 등이 참석한 이번 협약에 따라  3개 시와 경기관광공사는 ▲광역시티투어의 노선개발 및 설계 ▲광역시티투어 활성화를 위한 홍보 등 행정지원 ▲그 밖의 사업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파주·고양·김포시, 경기관광공사가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파주·고양·김포시, 경기관광공사가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사업은 인접한 3개 시의 특색 있는 관광자원을 연결하는 교통 인프라를 제공해 관광객의 방문을 유도한다.

2개 시 이상 대표 관광지를 연결하는 정규노선과 행사 및 계절 등을 반영한 기획노선을 운영할 방침이다.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는 5월까지 3개 시와 경기관광공사가 코스 운영 협의를 거쳐 6월 중 운영사업자를 공모·선정해, 7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경기 서북부에 인접한 파주와 고양·김포시의 평화, 생태, 문화 등 다양한 관광지를 연계하고, 상생발전을 위해 협력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