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대전시티투어 21일부터 운행..표 한 장으로 대전 여행 완전 정복!
상태바
대전시티투어 21일부터 운행..표 한 장으로 대전 여행 완전 정복!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3.16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들이, 0시축제 야간투어 등 새 단장
대청호 오백리길
대청호 오백리길/사진-대전시

대전시는 일상 회복에 발맞춘 여행 트렌드와 이용객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새롭게 개편된 ‘대전시티투어’를 오는 21일부터 운행한다.

올해 대전시티투어는 기존 오전·오후 하루 2회 운영하던 반일투어에서 종일투어로 변경, 도심의 핵심 관광지를 요일별로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 관내 테마투어 방식으로 운영한다.

주말(토, 일)에는 남부·보문산(효월드, 오월드 등)과 대청호(대청댐, 명상정원 등) 2개 권역을 순환하는 코스를 구성해 4월부터 운행에 들어간다.

또한, 대덕특구 50주년을 기념하여 대전의 과학 인프라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과학체험 나들이투어와 대전0시축제를 연계한 야간투어(7월~9월)를 신설하여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이용자의 예약 편의를 위하여 네이버 결제시스템을 도입하고 통합문화이용권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또 시티투어 차량 내 안내영상 상영 및 문화관광해설사 탑승으로 숨겨진 대전 이야기를 들으며 관광지에 대한 매력을 한층 더 느낄 수 있게 했다.

이용료는 성인기준 관내 테마투어 1만 원, 순환투어는 5천 원이며 관내 숙박 외국인과 탑승당일 생일자 등은 무료로 탑승이 가능하고 다문화가족과 기초생활수급자는 이용요금의 50%가 할인된다.

시티투어 이용예약은 대전시티투어 홈페이지와 전화로 할 수 있으며, 잔여 좌석에 한해 대전역 서광장 시티투어 승강장에서 현장구매 할 수 있다.

대전시 박승원 관광진흥과장은 “대전의 구석구석을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올해 대전시티투어 운영방식을 개선했다”며 “대전시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사진/대전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