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24 14:41 (월)
에어부산, 중국 노선 확대 ...부산-칭다오 재운항, 부산-옌지 노선 증편
상태바
에어부산, 중국 노선 확대 ...부산-칭다오 재운항, 부산-옌지 노선 증편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3.03.0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말~10월말, 장자제, 시안, 싼야 등 기존 운항 노선 재개 모색

에어부산이 9일부터 부산-칭다오 노선 운항 재개와 부산-옌지 증편 등 본격적인 중국 노선  확대에 나선다.

운항이 중단됐던 부산-칭다오 노선의 운항을 약 2개월 만인 9일부터 재개, 매주 목요일 주 1회 운항한다.

지난 1일에는 2020년 3월 운항이 중단됐던 부산-옌지 노선을 주 1회 운항 재개, 이달 중순부터 주 2회로 증편 운항을 준비하는 등 본격적인 중국 노선 운항의 기지개를 켜고 있다.

이같은 중국 노선 확대는 정부가 지난 1일부터 중국발 입국자 PCR 검사 의무와 중국발 항공편 인천공항 입국 일원화를 해제했고, 중국 정부도 이에 상응한 조치로 한국발 입국자에 대한 중국 도착 후 PCR 검사를 3일부로 폐지함에 따른 것이다. 

에어부산은 현재 운항 중인 일본과 동남아, 대만 노선에 더해 적극적인 중국 노선 운항 재개로 실적 개선을 가속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정확한 운항 재개 시점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하계 운항기간(3월말~10월말)동안 에어부산이 보유한 운수권을 활용하여 부산-장자제, 부산-시안 노선과 운수권 자유화 지역인 싼야 노선 등을 재운항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에어부산이 보유하고 있는 중국 운수권 중 옌지와 장자제는 에어부산은 코로나 전 김해공항에서 6개(옌지·장자제·시안·칭다오·하이커우·싼야), 인천공항에서 2개(닝보·선전)의 중국 노선을 월 300편 운항하며, 4만명 이상의 탑승객을 실어 날랐다. 특히 김해공항에서 운항하는 중국 노선 전체 이용객의 30%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점유율을 유지해 왔다.

유명 관광지인 백두산과 장자제로 가장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노선이며, 시안 노선 역시 병마용 등 중국 대표 관광지이면서도 국내 주요 기업의 반도체 공장이 소재하고 있어 관광과 상용수요가 많아 중국 노선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에어부산은 중국 인기 노선의 운수권을 보유하고 있어 중국 노선이 활발히 재개된다면 일본과 동남아 노선 활성화로 이어온 실적 상승세에 가속을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에어부산 A321LR 항공기
에어부산 A321LR 항공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