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8:40 (금)
'고성 켄싱턴 설악밸리 관광단지' 조성 청신호..고성 관광 도약 기대
상태바
'고성 켄싱턴 설악밸리 관광단지' 조성 청신호..고성 관광 도약 기대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3.0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풍 테마 빌리지, 오는 2031년까지 고성군 토성면 신평리에 조성 계획

고성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설악밸리 관광단지 조성사업에 청신호가 켜겼다.

고성군에 따르면, 강원도에서 '고성 켄싱턴 설악밸리 관광단지 지정 및 조성계획 승인'을 지난달 24일 고시함에 따라 동해안에서도 유럽을 즐길 수 있는 대규모 관광숙박 단지 조성에 탄력을 받게 됐다. 

켄싱턴 설악밸리 관광단지 지정 및 조성 조감도
켄싱턴 설악밸리 관광단지 지정 및 조성 조감도

이 사업은 민간사업자 ㈜이랜드파크를 시행자로 오는 2031년까지 고성군 토성면 신평리 471-60번지 일원 894,114㎡(약 25.7만평) 부지에 스위스를 테마로 운영 중인 리조트에 알프스 4개국(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오스트리아) 테마를 추가해 유럽풍 테마 빌리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고성군이 가진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가깝게는 울산 바위를, 멀리는 동해를 조망할 수 있는 자연친화형 관광숙박시설(1,677실 규모)을 비롯해 스파, 뮤지엄, 전망대 등 다양한 부대시설 을 갖춘 동해안 북부권역을 대표하는 휴양문화관광 거점 기능을 수 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정석 관광문화과장은 “이번 고성 켄싱턴 설악밸리 관광단지 지정으로 우리 군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최대한 활용한 대규모 관광단지 조성이 가능하게 됐다"며 "신규 고용 창출, 지역 경기 활성화, 지방재정 확충 이라는 선순환적 관광산업 모델로 작용, 고성군이 한 단계 도약하는데 소중한 마중물 역할은 물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