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대전관광공사, ‘대전 유니크베뉴’공모
상태바
대전관광공사, ‘대전 유니크베뉴’공모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3.02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특한 컨셉과 분위기, 스토리 가진 행사 개최 시설 등 10일까지 접 수
엑스포과학공원 한빛탑. 사진=대전관광공사
엑스포과학공원 한빛탑. 사진=대전관광공사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 이하 공사)는 2023년 대전 유니크베뉴를 2~10일 공모한다고 2일 공모한다고 밝혔다.

유니크베뉴는 독특한 컨셉, 분위기, 스토리를 갖춘 장소로, MICE(회의, 컨벤션, 전시) 행사개최가 가능하고, 대전만의 지역적 특색을 나타내는 장소를 말한다.

공모는 1차 서류평가와 2차 현장평가를 거치게 되며, 최종 선정된 유니크베뉴에는 대전 유니크베뉴 인증패가 수여된다.

선정된 자격은 별도 탈퇴 시까지 유지된다.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사진=대전관광공사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사진=대전관광공사

또한 홍보콘텐츠 제작 지원, 코리아유니크베뉴 답사 및 베뉴마케팅 전문 교육 등 다양한 혜택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공사는 작년 처음으로 평가과정을 거쳐 대전 유니크베뉴 11개소를 선정한 바 있으며, 홍보영상 제작을 비롯해 시설 가이드북 제작, 홍보기념품 제작 등 여러 방면에서 유니크베뉴 홍보마케팅을 지원했다. 

올해는 우수한 유니크베뉴를 추가로 발굴하고, 더욱 높은 수준의 지원을 통해 유니크베뉴를 활성화해 대전시의 MICE 개최 경쟁력을 더 높이겠다는 것이 공사의 목표이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독특한 특색과 분위기, 스토리를 가진 유니크베뉴는 지역 MICE산업 경쟁력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며, “대전에서 우수한 유니크베뉴가 더욱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선정된 유니크베뉴에 MICE 유치 및 개최가 활발히 이뤄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