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경기지역 역사·문화·생태 관련 관광 콘텐츠 공모’
상태바
‘경기지역 역사·문화·생태 관련 관광 콘텐츠 공모’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2.21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0일까지 접수... 3개 테마 선정 9천만 원 상당 지원
경기도청
경기도청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경기 지역의 역사·문화·생태에 대한 이야깃거리를 주제로 한 융합 관광 콘텐츠(스토리텔링)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경기도내 시‧군 자원 중 잘 알려지지 않은 역사 문화 속 특별한 이야깃거리나 기록 들을 찾아 상상력으로 이야기를 재창조해 관광객들이 흥미를 느낄만한 콘텐츠로 재생산하기 위한 것이다.

공모 내용은 특별한 이야깃거리나 기록을 주제로 체험, 미션 프로그램, 이벤트, 공연, 체험키트, 해설 투어 등 자유롭게 이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사업방식(실행계획)을 제안하면 된다. 

참여방법은 시‧군과 지역협의체가 함께 협의해 3월 10일까지 시‧군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지역협의체는 공공기관, 출자 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사실상 제한 없이 해당 시‧군을 기반으로 구성됐으면 가능하며, 2개 시‧군이 공동으로 함께 응모할 수도 있다.

도와 공사는 현장 및 발표평가를 통해 주제의 매력도와 독창성, 관광 자원화 가능성, 지역에 미치는 기대효과, 지역 참여도 등을 평가해 3개의 테마를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된 테마 사업에는 각각 약 9천만 원씩 지원해 도와 시‧군(지역협의체), 공사가 전문 컨설팅을 통해 콘텐츠화 작업을 거쳐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경기도 누리집 공고 페이지나 경기관광공사 누리집(www.gt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산업과장은 “이번 공모는 우리가 잘 알지 못하거나 무심코 넘겼던 역사 속 이야깃거리나 기록을 고증이나 상상으로 재구성해 모두가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관광콘텐츠로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 “어렵고 딱딱한 역사적 사실이 재미있는 체험관광으로 승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