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완도군, 해안 도로 따라 ‘가리포 노을길’ 조성 박차
상태바
완도군, 해안 도로 따라 ‘가리포 노을길’ 조성 박차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2.20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40억 투입, 완도읍 대신리~군외면 대문리 4km 구간 조성
완도군 가리포 노을길 조감도
완도군 가리포 노을길 조감도

완도군은 해안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가리포 노을길 조성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가리포 노을길이 조성될 완도읍 대신리에서 군외면 대문리까지 국도 77호선은 탁 트인 바다 전망과 해안 경관이 뛰어나며 일몰이 장관이어서 드라이브하기에 좋다.

이에 군은 국비 40억 원을 투입하여 6km 구간에 노을길을 조성한다.

가리포 노을길은 완도의 주요 관광지인 소세포 세트장과 국립난대수목원으로 조성될 완도수목원을 연계하고, 한 폭의 그림 같은 다도해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활용한 포토 존과 쉼터, 경치 좋은 곳에 경관 전망대와 조형물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오는 3월까지 설계 용역을 마무리하고 하반기에는 시설 공사를 추진하여 2024년도에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완도군 가리포 노을길 공간 구상도
완도군 가리포 노을길 공간 구상도

현재 국도 77호선을 따라가다 보면 ‘해안 경관이 뛰어나 절로 미소가 지어진다’는 미소공원과 갯바람공원, 일몰공원 등 3개의 공원이 조성돼 있다.

완도공용버스터미널에서 약 8km(15분 소요) 떨어져 있어 접근성이 용이해 혼자 여행하는 ‘혼행족’ 및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찾아 탁 트인 바다, 노을 등을 바라보며 힐링하기에 좋다.

군은 노을길 조성으로 단절된 공간 복원, 인근 관광 자원 연계 통한 관광객 유입, 새로운 지역 활력의 거점이 생겨 주민과 관광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 2월 9일에는 군외면사무소에서 완도읍, 군외면 외 사업 대상 지역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군 관계자는 “사업을 통해 아름답고 안전한 해안 산책로를 조성하고, 완도만의 특색 있는 관광 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관광 자원 가치 및 완도 관광 브랜드가 상승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완도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