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전주부성 문화유산 탐험'해볼까!..전주시, 참가자 모집
상태바
‘전주부성 문화유산 탐험'해볼까!..전주시, 참가자 모집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2.1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12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운영

전주시는 문화유산을 소재로 한 ‘전주부성 문화유산 탐험대’를 오는 3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전라감영 등 전주 구도심 일원에서 운영하면서 참가자를 모집한다. 

전라감영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전라감영에서 출발해 전주 구도심에 위치한 다양한 문화유산을 탐방하는 ‘문화유산 탐험대’ △역사 이야기극과 해설이 있는 국악 공연으로 이뤄진 ‘문화유산 콘서트’로 구성돼 있다.

전라감영
전라감영

전주부성 문화유산 탐험대는 △풍남문으로 대표되는 옛 전주부성 4대문 △박다옥, 풍패지관 등의 문화재 △미원탑터와 헌책방골목 등 전주 미래유산에 대한 퀴즈를 풀고, 해당 장소에 찾아가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후 전라감영에 다시 모여 역사 이야기극과 해설이 있는 국악공연을 즐길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전주부성 문화유산 탐험대’를 검색한 후 사전 접수하거나, 전라감영에서 현장 접수하면 된다. 초등학생 이상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전주에는 한옥마을 외에도 옛 전주부성 4대문과 같은 역사유적과 시민들의 추억이 담긴 전주미래유산 등의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다”면서 “가족들이 함께 지혜를 모아 문화유산을 찾아보는 퀴즈형 역사탐방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