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 50일간 4만여명 다녀가
상태바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 50일간 4만여명 다녀가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2.1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리산남원바래봉눈꽃축제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

''제10회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가 지난 12월 25일 개장해 2월 12일 50일간 4만여명의 관광객이 다녀갔다. 

이번 눈꽃축제는 눈썰매, 얼음썰매장, 눈꽃동산, 농·특산물 판매장, 먹거리장터, 포토존(3개소) 등으로 운영돼 눈꽃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겨울 체험을 제공했다. 

특히, 올해는 지리산 고랭지 농·특산물 홍보에 주력, 운봉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 가공식품 등을 홍보 및 판매하여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직간접적인 효과를 이루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리산남원바래봉눈꽃축제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

또한, 행사기간 중 안전한 눈썰매장 운영을 위해 코로나 19에 따른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상시 현장점검은 물론 안전관리요원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는 등 눈꽃축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큰 사건·사고 없이 잘 마무리 되었다.

장수호 운봉애향회장은 "올해는 온난화로 비가 내려 임시휴장하는 날이 있어 내방객의 다양한 볼거리 및 즐길거리 제공에 아쉬움도 있었지만, 내년에는 더 알찬 축제를 준비해 눈꽃축제장을 찾는 관람객에게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운봉읍(읍장 양재우)은 매년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와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를 개최하여 매년 40만명 이상이 찾는 관광명소로 발돋움 하고 있으며 “문화와 미래산업으로 도약하는 남원”의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지리산남원바래봉눈꽃축제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