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대전시,‘대전 0시 축제’ 세계적 축제로 육성
상태바
대전시,‘대전 0시 축제’ 세계적 축제로 육성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2.0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삿포로시를 방문 중인 이장우 대전시장은 오는 8월 개최 예정인 대전 0시 축제를 세계적인 축제로 키워가겠다고 밝혔다. 일본 삿포로 눈축제 개막식에 참석한 이장우 대전시장

‘대전 0시 축제’가 세계적인 축제로 육성될 전망이다.

세계 3대 축제의 하나인 삿포로 눈축제 개막식에 참석한 이장우 대전시장은 오는 8월 개최 예정인 ‘대전 0시 축제’를 세계적인 축제로 키워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장우 시장은 지난 4일 삿포로 눈축제 개막행사 이후 눈축제 행사장을 찾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삿포로 눈축제는 작은 초등학교 학생들이 눈 조각상을 전시한 것에서 비롯돼 오늘에 이르게 됐다.”면서, “이 축제의 성공 요인을 벤치마킹해 대전 0시 축제가 세계인이 찾는 여름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삿포로 눈축제가 춥고 긴 겨울을 즐겁게 보내고자 하는 취지에서 태동했다면, ‘대전 0시 축제’는 무더운 한여름을 색다르게 보내자는 길거리 문화예술 축제로 만들 계획”이라며 대전 0시 축제에 대한 삿포로시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하기도 했다.

이 시장은 눈축제 외에도 보문산 체류형 관광지 조성에 도움이 될만한 콘텐츠를 찾기 위해 삿포로 TV타워 · 맥주박물관 · 모이와야마 전망대를 견학하는 등 대전역세권 개발을 포함한 원도심 재창조 사업에 접목할 방안을 모색했다.

 한편 대전 0시 축제는 오는 8월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대전역 앞 도로 1km를 통제해 개최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